날마다 새롭게 도서 서평, 맑고 향기롭게 근본 도량 길상사와 법정스님 사진공양집

 
반응형

법정스님이 입적을 하신것이 2010년 3월 11일이니 벌써 4년여가 흘렀네요.

당시만 해도 법정스님의 책이 절판된다고 해서 무소유 등 스님의 책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기도 했는데, 4년여가 지난 지금 과연 저는 그의 말씀을 얼마나 가슴속에 담고 사는지 생각해 보니 그저 죄스러울 따름입니다.

MBC 스페셜 다큐 부처님오신날 - 법정, 살아 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

MBC 희망특강 파랑새 - 법정스님, 무소유의 삶

법정 스님의 내가 사랑한 책들 50권 도서 목록

KBS 특집다큐 - 무소유의 삶, 법정스님의 삶을 돌아본 방송

법정스님 - 인도기행 : 삶과 죽음을 넘어서

법정스님 - 홀로 사는 즐거움

이 책을 일여라는 분이 책으로 법정스님과 길상사, 불교에 관련된 사진의 책과 글의 모음집인데, 스님인줄 알았는데, 근승랑이라는 동아일보 신문사의 사진부 기자로 길상사에 출입하면서 사진공양을 한다는 마음으로 촬영을 해서 블로그에 올리고, 사진첩이나 사진전도 여시는 분이라고 하네요.

우리세상 블로그 - http://www.urisesang.x-y.net

근데 위 블로그는 이종승의 블로그라고 되어 있는데, 본명이 이종승, 필명이 근승랑, 법명이 일여이신듯...

1. 비구, 법정 

2. 마음을 맑고 향기롭게 

3. 세상을 맑고 향기롭게 

4. 자연을 맑고 향기롭게

위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사진첩인데, 법정스님의 미공개 사진이나 길상사의 사진, 한국 불교계의 다양한 모습등을 보여주는데, 무슨 명상집처럼 사진과 함께 멋진 글귀가 써있기 보다는, 신문에 사진밑에 사진 설명처럼 사진에 대한 설명을 하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법정스님에 대한 일상, 추억, 단상에 대한 모습을 보니 법정스님이 살아 계신 것만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법정스님과 관련된 부분이 앞부분에 1/3정도가 되고, 이후에 길상사, 불교계와 절의 모습과 일상등을 보여주며, 때로는 불교의 상식이나 사진속에 담겨진 의미나 정보를 이야기하기도 하네요~

법정스님의 마지막 가시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 법정스님의 모습을 보면서, 당시에 법정스님의 방송이나 책을 다시금 꺼내 읽으면서 순간순간 깨어살자는 다짐과 각오는 다 어디로 갔는지...-_-;;

이 책을 통해서 그런 다음을 되세겨 보는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02-3672-5945 절,사찰 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동 323

길상사 - 도심속에 전원이 느껴지는 절

길상사에 대한 유래나 소개도 나오는데, 성북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북악스카이웨이를 지날때 잠시 들리고는 하는데, 처음 가본 사람들은 이런곳에 이런 멋진 절이 있었나라는 생각에 깜짝 놀라기도 하는 멋진 사찰입니다.

길상사 홈페이지 - http://www.kilsangsa.info/

원래는 음식점이던 대원각을 김영한이라는 분이 법정스님에게 불도량으로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 몇 번 거절을 했다가 1997년에 시작된 절입니다.

사진공양집으로 법정스님, 길상사, 불교의 여러 모습을 볼수 있는 사진첩인데, 아름다운 사진속에서 법정스님과 길상사의 추억과 느낌을 떠올리기에는 좋은 책이지만, 날마다 새롭게라는 제목과 법정스님의 사진만을 보고, 법정스님의 법문같은 좋은 말씀이나 명상에 관련된 책으로 오해를 하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날마다 새롭게
국내도서
저자 : 일여
출판 : 예담 2013.12.09
상세보기

일체유심조,일체유심초,만법유심소조-모든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뜻의 불교용어 사자성어

생각을 쉬게 하라, 붓다의 잠언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고,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한 도서 서평

불교의 부처님오신날 행사인 욕불법회, 욕불(浴佛)이라는 단어의 뜻과 의미는?

이마트 전통 사찰 음식 모음전-백화암 주지 여여스님의 반찬,연잎밥,간식 판매 이벤트 행사

KBS 인간극장-경북 상주 도림사 자용,탄공,법연 세스님과 홍인이 그 이후, 다문화가정의 절 생활 이야기

KBS 인간극장, 불교 사찰음식의 대가 비구 셰프 적문스님, 칼을 들다!

부처님 오신날 서울 조계사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연등의 모습

108배 다이어트 운동하는 방법 (절하는 법 동영상과 숫자 세는 앱 소개)

혜민스님의 인생,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는 멋진 말씀의 동영상 보기

회광반조(廻光返照) - 불교 법회중 용어

불교TV - 무상사 일요초청법회 - 현각스님 강연(회광반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