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에 가족끼리 바닷가에 가서 신나게 수영을 하고, 재미있게 놀다가 왔는데... 바다에 다녀온후에 아이가 계속 배가 아프다고 하더군요.
똥이 마려운것도 아니고, 계속 배가 아프다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다가 결국 소아과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뭐 찾아보면 장염, 찬것을 많이 먹어서, 찬물에 노출이 되어서 말들이 많은데, 가장 좋은것은 역시나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저희가 주로 가는곳은 서울 은평구 불광초등학교 건너편 세계로약국 2층에 있는 강석경소아과(강소아과)로 아이들과 재미있게도 잘 놀아주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잘해주십니다.
난 주사는 절대 안맞아요라고 계속 반복하는 아이에게 배변, 먹은것 상태 등을 대화로 문진을 하고, 청진기로 가슴을 짚어보고, 배를 몇번 눌러보시더군요.
다른곳은 괜찮은데 아랫배중에 배꼽을 누르면 아프다고 하는데, 염증이 생긴것 같다고 하더군요.
매운것을 먹거나 과식을 하면 생길수 있다는데, 이틀치 물약을 지어주시고, 상태를 보고 이틀후에 다시 오라고 하는데, 병원에서 의사선생님에게 한말씀을 듣고나니 좀 안심이 됩니다.
뭐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여행에 가서 명태회냉면도 먹고, 횟집에서 이것저것 집어먹기도 하면서 과식에 매운것은 좀 먹은것이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 인터넷에서 찾아만보고 문제가 있다없다 단정을 하지 마시고 한번 가까운 소아과에 찾아가서 제대로 진단을 받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번에 해수욕장에서 물에 빠져서 바닷물도 많이 먹었는데, 예전에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마른 익사라고 수영장에서 물을 마신것때문에 호흡곤란으로 사망을 하는 드문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암튼 아이의 상태가 좀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 달려가보시는게 상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이제 여름 휴가철 바캉스 시즌인데, 놀러가서 아이들에게 맛있는거 마음껏 먹으라고 과식을 시키거나, 너무 찬것이나 매운것, 자극적인 음식을 주는것은 자제를 하시고, 콜라같은 탄산음료, 라면같은 밀가루 음식도 아이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뭐 어찌보면 당연한건데.. 살다보면 지키기가 쉽지 않지요...-_-;;)
그리고 6살밖에 안된 녀석이 요즘 산낙지, 오징어회, 생선회 등 날것을 날로 무진장 먹는데, 이건 어떤가 싶어서 의사 선생님에게 물어보았더니 단백질로써 몸에 좋다고 하시네요.
물론 너무 어린 아이이거나, 여름철에는 세균이 많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조심해야겠지만, 적당히 섭취하는것은 좋지만, 위 사진처럼 초장을 잔뜩찍어 먹는것은 피해야겠지요...^^(이건 어른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이글 또한 너무 믿지 마시고...-_-;; 직접 의사 선생님과 상담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유아, 어린이 눈에 눈꼽이 많이 생겨서 눈썹이 달라붙은 경우의 바이러스 유행성 눈병 치료방법
인대파열부상,골절,탈골,뼈 뿌러짐 등의 부상시에 올바른 대처 방법과 정형외과 병원 이용방법
유아나 아기의 변이 검정색으로 나올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