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어린이 눈에 눈꼽이 많이 생겨서 눈썹이 달라붙은 경우의 바이러스 유행성 눈병 치료방법

 
반응형

조카가 집에 가는데, 눈에 눈꼽이 있어서 이게 뭔가 싶었는데... 다음날이 되니 눈꼽이 상당히 많이 생겨서 자고 있는데, 눈꺼풀이 잘 열리지 않을 정도더군요...-_-;;

아마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면 수족구병이나 무슨 큰병이 아닐까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약을 먹고, 바르면 금세 치료가 됩니다.

자고있는 아이의 눈이 눈꼽때문에 거의 붙어 있는데... 이상하게 매년 겨울마다 한번씩 걸리고는 합니다.

병원은 안과에 안가셔도 되고, 소아과에 가보시면됩니다.

처음에는 바이러스때문이라고 했는데, 이번에 가보니 겨울철에 건조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조카는 이상하게 저녁에만 이런 경우가 심하고, 낮에는 괜찮은편인데... 물티슈로 깨끗히 딱아주면 좀 괜찮아 지기는 한데, 아무래도 병원에 가보시는것이 좋겠지요?

B&C Korea의 artificial tears sodium hyaluronate eye drops라는 약을 눈에 떨어뜨려주고, 내복약 시럽을 6-8시간 간격으로 하루 3회 복용을 하니, 이틀만에 정상적으로 돌아오더군요. 

유치원에 가보니 입구에 영유아기에 발생 가능한 일반 전염병에 대한 프린터물이 있어서 보았는데, 유행성눈병이 아마 아이의 병의 원인인듯한데, 증상은 눈이 쓰리거나 으프고, 잠을 자고 일어나면 눈꼽이 생겨 눈썹끼리 달라붙고, 눈물이 자주 나고 벌겋게 충혈되며, 발은 광선에서 견디기 어려워하며, 손으로 눈을 자꾸 비빈다고 합니다.

바이러스가 원인인데.. 예방접종이 가능하고, 환자를 격리해야 한다는데... 병원에서는 별말이 없더군요.

어린이집에서 옮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소아과에가서 치료를 받으면 되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마시길...

유아 수족구병 증상, 진단, 예방 방법 안내

수족구병 진단, 증상, 예방 방법 (사진보기)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예약 - 만성질환자,소아,유아,임신부 등

유아 신종플루 증상과 감기 증세 차이

불만제로 - 백화점 여성복, 영유아 예방접종 (사진보기)

KBS 수요기획 - 올빼미 아이들 잠재우기 프로젝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