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이 스펙이다(Reputation), 보이지 않는 강력한 이력서, 평판의 힘 도서 서평 리뷰

 
반응형

인사가 만사라는 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조직에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게되면 잘하게되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수 있지만, 반대로 분열을 일으켜서 마이너스 효과를 일으킬수도 있는것인데, 이 책은 HR분야 인사전문가로써, 사람을 뽑을때 평판이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해서 우리의 평판을 높일수 있는지를 이야기 하는 책으로 인사과의 구인 담당자라면 평판을 어떻게 찾고, 판단할지를 생각해 볼수 있고, 무엇보다 신입사원이나 경력직 구직자들에게 어떤식으로 평판을 쌓고, 지켜가며, 평판을 높일수 있는지를 이야기 하는 책입니다.

Personal Reputation Management step 

1 평판 조회의 시대, 성과보다 평판을 쌓아라 

2 평판은 얻는게 아니라 지켜내는 것이다

3 역할 모델을 찾아 벤치마킹하라 

4 평판 관리의 핵심은 인간관계다 

5 기본에 강한 사람이 되라 

평판이 스펙이다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아이하라 다카오 / 박재현역
출판 : 더난출판 2012.12.27
상세보기

위의 5가지의 장으로 구성되어서 다양한 좋은 평판 형성을 위한 이야기를 해주는데, 최근에 많이 화자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같은 SNS의 중요성도 잘 보여줍니다.

프로그래머는 치킨집을 차릴 수 있는가? - 은퇴, 퇴사후의 플랜B와 자영업 창업의 어려움과 우리가 준비해야 할일은?

낯선 사람 효과,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인가? 리처드 코치의 도서 리뷰

어찌보면 자기계발도서적인 측면에서 커리어를 쌓고, 그것을 지키고, 발전시켜나가는 방식의 이야기로 좀 뻔한 이야기아니야라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뻔한 이야기를 제대로 내가 지키고 있냐고 묻는다면 입이 열개라도 할말이 없을듯 합니다...-_-;;

개인적으로 이 책은 평판의 중요성을 깨우쳐주기보다는... 평판에 대해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것들을 다양한 측면에서 짚어주고 있는 책으로 보시면 좋을듯 한데, 이 책을 통해서 좋은 평판을 쌓아서 승진, 진급, 이직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아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나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해보면서 좀 더 나은 평판을 쌓아가겠다는 측면으로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판이 좋은 사람이 된다는건, 능력있고, 좋은 사람이 된다는 말이 아닐까 싶은데, 결국 중요한것은 기본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흔히 말하고, 나도 남들에게 말하듯이 근태같은 기본사항을 잘지키고, 근면성실하고,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것이 바로 좋은 평판과 스펙을 쌓는 기초가 아닐까요?

소셜 네트워크 시대에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비단 개인적인 적용뿐만이 아니라, 회사의 이미지, 음식점, 가게등 중소 영세 업체들의 평판을 관리,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들의 성공과 성취를 보면서 생각해보는, 내 생애 최고의 순간은?

KBS 꿈의 기업 입사프로젝트 스카우트, 고졸출신을 정규직 사용으로 채용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내가 분식집 사장이라면 어떻게 운영을 할까?

젊은 창조자들, 지금 이 순간 후회하지 않을 일에 미쳐라!

당신의 상사에게 어떤 사람이.. 그 사람 어때? 라고 물으면 어떤 대답을 듣게될까요? 또는 어떤 말을 듣고 싶으십니까? 듣고 싶은 그 말처럼 오늘부터 직장생활을 새롭고, 멋지게 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