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IBM을 부활시킨 루 거스너의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도서 개정보증판 출간과 간단 리뷰

 
반응형

간만에 은평도서관에 가는 길에 동네 서점에 나가보았는데, 경제/경영 코너에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는 책이 매대에 깔려있는데, 예전의 책과 제목도 동일한것을 보니 개정판인듯 하더군요.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루이스 V.거스너 JR / 이무열역
출판 : 북@북스(북앳북스) 2012.10.04
상세보기

코끼리를 춤추게하라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루이스 V.거스너 JR / 이무열역
출판 : 북@북스(북앳북스) 2003.01.03
상세보기

최고의 하드웨어 제조 업체였던 IBM이 서서히 몰락해가고 있는 상황에서 구원투수로 새로운 사장으로 영입되어서 IBM이라는 회사를 근본적으로 뜯어고치는 이야기를 하는 책인데, 작은 중소기업도 아니고.. 글로벌 기업의 체질을 전부 바꾸고, 제조회사에서 서비스 회사로 바꾼다는것이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닐텐데, 그것을 해나가는 과정과 어떤 식으로 생각하고, 접근했는지 등을 잘 보여주는 책입니다.

루 거스너와 IBM 부활의 신화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더그 가 / 김원호역
출판 : 시아출판사 2003.01.22
상세보기

루 거스너와 IBM 부활의 신화, 제3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아이비엠의 재기와 성공비결에 대한 도서 리뷰

위 책은 제삼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좀 다른 느낌의 책입니다.

도서관에 가서 찾는 책을 보는 도중에 그 수많은 책중에서 이 책이 바로 눈에 뜨이더군요.

집에도 있기는 한데, 지금 찾아보려고 하니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_-;;

2013년을 맞이해서 대부분 새로운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을 하지만, 막상 도전을 해보면 쉽지 않은데, 오내지 하루에 두번이나 눈에 이 책이 보이는것이 이 책을 다시보고, 2013년에는 지금처럼 살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완전히 뜯어 고치라는 신의 계시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교보빌딩 광화문 글판 2012 겨울편 문구, 반칠환 새해 첫 기적 -황새는 날아서 알은 뛰어서 달팽이는 기어서 새해 첫날에 도착했다

그리고보니 몇일전에 본 광화문글판의 내용도 나 자신을 찾고, 나답게 살라는 메세지를 전해준듯 한데, 올해는 이책을 가지고, 제 자신을 완전히 뜯어고치고 나 답게 살수 있는 한해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제경영관련 도서로 경영자나 대기업의 임직원이나 보는 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이 책을 보다보면 자기개발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거대기업을 바꾸는것이나.. 나 자신을 바꾸는것이나 크게 다를바가 없는 문제이고, 한 기업을 바꾸는 모습을 보면서.. 제삼자적인 입장에서 나 자신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를 생각해보시면 좋지 않을까싶습니다.

코끼리와 벼룩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찰스 핸디 / 이종인 역
출판 : 생각의나무 2005.10.17
상세보기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미즈노 케이야 / 김문정역
출판 : 나무한그루 2008.04.28
상세보기

찰스 핸디 - 코끼리와 벼룩 : 직장인들에게 어떤 미래가 있는가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 - 뭔가를 선택하려면, 뭐 하나는 버려야 한다!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 최종회 - 세상을 즐겨라, 마음이 만족할때까지! (사진보기)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 - 자! 성공하러 갑시다!

이 책에 대해서 쓰다가보니 코끼리라는 제목이 들어간 책들이 떠오르는데, 가만보면 내용은 변화와 혁신을 이야기하는 비슷비슷한 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암튼 기존의 책을 읽으셨던 분은 또 구입하실 필요는 없을듯 한데, 아무쪼록 2013년에는 나라는 거대한 코끼리를 춤추게 해보시는것을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