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를 위한 디자인 레슨, Design을 이해하는 공학적 사고방식에 대한 도서 출간 소식 (디자이너가 없는 1인 앱개발자, 프로그래머에게 도움이 될만한 추천 책)

 
반응형

해커를 위한 디자인 레슨이라는 책이 나왔는데, 꽤 흥미롭고 관심이 가는 책인듯 합니다. 

저도 혼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프로그래머로써... 가장 큰 벽에 부딪치는것이 디자인인데, 뭐 여력이나 여유가 된다면 디자이너 한명을 고용하거나 외주를 주어서 개발을 하면 좋지만... 이런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그렇다고 직접 혼자서 포토샵이나 그림판을 끄쩍거리다보면 참 민망한 디자인을 가진 프로그램이 나오지요...-_-;;

PC컴퓨터용의 업무용 프로그램을 개발할때는 디자인보다는 기능이 중요하기때문에, 뭐 그다지 큰 지장을 받지는 않지만, 요즘같이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용 앱을 개발해서 판매를 하려고 한다면 사람들이 설치를 해보고 이건 뭐야라는 생각에 지워버리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개인적으로는 남이 만들어 놓은 멋진 인터페이스나 UI/UX의 화면을 따라서 만들어보면서 어느정도 따라는 하지만, 그래도 참 쉽지 않은것이 현실입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I 라이브러리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노주환
출판 : 멘토르출판사 2011.05.10
상세보기

보다 쉽고 빠른 개발을 위한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UI 라이브러리

위와 같은 책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참고를 하는것도 좋은데, 이 책 해커를 위한 디자인 레슨은 디자인의 숨은 원리나 공학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기획자나 디자이너가 있어서 함께 협업을 하고, 그들이 만들어준 화면구성을 통해서 코딩만 하면 좋겠지만, 그런 여력이 안될 개인개발자 프로그래머의 경우라면 이 책을 통해서 전체적인 app의 구성을 제대로 만들고, 앱을 어느정도 완성한후에 디자이너에게 외주를 주어서 이미지만 만들어 달라고 하면 개발비용도 상당히 저렴하게 들지 않을까 싶더군요.

해커를 위한 디자인 레슨_미리보기 PDF

해커를 위한 디자인 레슨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데이비드 카다비(David Kadavy) / 윤지혜역
출판 : 인사이트 2012.12.17
상세보기

미리보기 pdf 파일도 있는데, 한번 보시고 선택을 해보시면 좋을듯한데, 저도 조만간 서점에 나가서 책을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개발자, 웹 디자인에 뛰어들다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브라이언 P. 호건 / 이준하역
출판 : 인사이트 2012.03.28
상세보기

같은 출판사인 인사이트에서 나온 위와 같은 책도 있는데, 개발자 웹디자인에 뛰어들다는 좀 실전적인 이야기이고, 해커를 위한 디자인 레슨은 비디자인 전공자를 위한 디자인에 대한 개념적이고 좀 원론적이지만, 화면 구성이나 uiux를 위해서는 꽤 도움이 될만한 책인듯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Yes24 해커를 위한 디자인레슨 도서 내용 더보러가기

프로그래머 프리랜서의 재택근무와 웹상에서 개발 코딩을 하는 서비스들로 본 기회(EXO IDE, 구름(goorm), Koding, Cloud9 등)

앱스토어 골드러시, AppStore에서 누구나 하루에 3천만 원 벌 수 있다! (모바일 앱 기획 제작에 관련된 추천 도서)

페이퍼 프로토타입(Paper Prototype) & Balsamiq Mockups,모바일 앱 기획단계에서 아이디어를 종이에 손이나 프로그램으로 그려서 검증하는 방식

프로그래머의 개발과 기획 또한 망치를 들면, 못만 보인다 (편

보다 쉽고 빠른 개발을 위한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UI 라이브러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