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회집 전문점에서 참치회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위한 몇가지 팁 소개

 


우리나라에서 참치가 많이 대중화된것은 독도참치 등의 저렴한 참치집 체인점이 많이 생기면서 부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릴적에는 참치하면 참치캔이 떠오르고, 부페에 가면 있는 빨간색과 흰색의 차가운 생선이라는 생각만 들었는데, 제대로된 참치집을 알게되면서 세상에 이런 맛있는 회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통영 욕지도 - 참다랑어(참치) 가두리 양식, 고등어잡이 체험
아사히 TV 특별기획 - 참치 마구로와 일본인 (사진보기)
오오마 참치 - 참치중의 최고의 참치


킴스클럽 참치모듬회
동원 참치 횟감 -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참치회
집에서 맛있게 먹을수 있는 참치회 - 동원 참치 뱃살, 참치회 실버
동원산업 바로먹는 참치 - 냉동 참치뱃살, 참치모듬(실버) 가격
냉동 참치 구입 - 마포 농수산물 센터, 다농마트

물론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참치회이나 마트에서 냉동참치를 구입해서 먹을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주문을 해서 해동을 해서 먹어도 되지만,
역시나 참치회집에서 먹는 참치만큼은 제대로 먹기는 쉽지 않은듯 합니다.



뭘 찍어먹고, 어떤것과 함께 먹는것은 개인취향이고, 주방장(보통은 실장님이라고 부르지요)에게 물어봐도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참고하시고, 이 글에서는 어떻게 하면 같은 가격에 어떻게 하면 좀 더 실속이 있게 먹을까하는 내용을 몇개 소개시켜드립니다.



참치집에 들어가면 앉을수 있는곳이 바(Bar)같은 다찌, 테이블, 룸 등 3가지 정도로 되어 있습니다.

우선 다찌에 앉는것을 추천하는데, 아무래도 한두점씩 주기때문에 해동이 아주 적절하고, 리필도 따로 부탁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다찌에 앉으시는것이 더 좋습니다.
다만 2명이상이라면 다찌에 앉기에는 좀 불편한것이 흠입니다.

테이블이나 룸에 가도 리필이 가능은 하지만, 보통 한꺼번에 접시에 주기때문에 해동시간을 고려해서 조금은 해동이 덜되어서 나오는듯 합니다.


우선 자리에 앉았으면 종류를 골라야 하는데, 보통 참치집은 이런식으로 보통, 스페셜, 특스페셜, 골드스페셜, 주방장스페셜, 혼마구로스페셜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양의 차이라기 보다는 부위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뭐 당연히 비싸면 비쌀수록 좋겠지만, 평균적으로 봤을때 제일 싼것보다 바로 한등급위의 종류를 시키시는것이 참치의 부위별 질이 가격에 대비해서 가장 적절한듯 합니다.


왠만한 참치집은 검색해보면 인터넷 블로그에 리뷰글과 사진들이 많으니, 한번 검색을 해보고, 얼마정도면 어떻게 나온다는것을 알아두고 가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또 하나는 팁문제인제, 이건 뭐 본인들이 알아서 판단을 하실 문제인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한번 가보고 안 갈 집이라면 실장이나 룸에 들어갔을때 서빙을 하는 아가씨에게 주시면 조금 더 나은 대접을 받고, 더 괜찮은 반찬이나 부위가 나올수도 있지만,
자주 가는 단골집이라면 한번 주게되면 왠지 갈때마다 또 줘야하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_-;;
뭐 받는 사람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은데, 단골은 자주 찾아가는게 더 나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치회집이라고 해서 실장이 주는 부위만 먹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실장님 아까 먹은 메까도로가 정말 맛있던데 그쪽 부위 위주로 주시면 안될까요?하고 소주 한잔 같이 하시면,

아무래도 좀 신경을 써서 챙겨 주십니다...
물론 저렴한 부위를 먹으면서 비싼 부위를 위주로 달라고 하신다면 좀 그렇겠지만요...-_-++



박준기의 준참치 - 일산 라페스타 부근의 참치 맛집
설참치 불광점 - 무한리필 참치집, 은평구 불광동 맛집
독도참치 응암점 - 19,000원에 참치회 무한리필
참치회 무한리필 - 마포 참치명장
참치마루, 종로 낙원상가 부근의 참치회 맛집
탐라참치 -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부근 추천 참치 회집 맛집
선우참치, 가격대비 최고인 은평구 강력추천 참치회집



참 맛있고, 괜찮은 회이지만, 제대로 된집에서 먹으려면

일인당 3-4만원이라는 가격이 상당히 부담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몇가지 팁밖에 안되지만, 기왕에 드시는것 맛있게 즐기면서, 실속있게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