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에서 동원참치회 구입시 유의하세요 - 대장균 검출

 
반응형
동원산업 바로먹는 참치 - 냉동 참치뱃살, 참치모듬(실버) 가격
집에서 맛있게 먹을수 있는 참치회 - 동원 참치 뱃살, 참치회 실버
동원 참치 횟감 -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참치회

올초부터 대형마트(홈플러서, 킴스클럽, 다농마트 등)에서 냉동 참치 뱃살과 참치모듬을 두개로 묶어서 19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위 3개의 사진은 예전에 구입을 했을때의 사진입니다.
아주 붉은 선홍색이 보기만 해도 입맛이 돕니다...

전문회집에 가서 먹는것에 비해 절때 떨어지지 않는듯 하더군요.

근데, 행사가 끝이 났는지 물건이 사라졌다가, 얼마전부터 다시 물건이 마트에 들어와서 판매가 되고 있더군요.
가격도 198,00원을 그대로 받고 있습니다.

이게 왠 떡인가하고 한번 또 사다가 먹었는데...
비린내가 엄청나게 납니다...-_-;;



위에 사진과 같은 카메라로 찍은것인데, 색의 차이가 너무 난다고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뭐 개인적인 짐작이지만, 해동이 됬다가 다시 냉동을 시킨 제품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암튼 마트에 나가서, 동원참치회를 구입하실 경우 회의 상태와 빛깔, 색감을 확인하고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바로먹는 동원참치회' 대장균 범벅…판매 금지
2010.09.21 01:05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동원산업㈜이 위탁생산한 참치회인 '바로먹는 동원참치회'와 '동원참치횟감'에서 기준치를 넘은 대장균군과 세균수이 검출돼 유통 및 판매를 금지했다.
유통기한이 2011년 8월26일까지인 '바로먹는 동원참치회'에서는 기준치의 62배 수준인 대장균이 검출됐는데 모두 184kg이 회수대상이다.
또 유통기한이 2011년 5월30일까지인 ’동원참치횟감’에는 기준치 3배 수준의 세균수가 나왔고, 그동안 131kg이 생산됐다.
동원산업㈜은 강원도 소재 한 업체에 위탁해 이 제품을 만들어 자사상표로 판매해 왔다.
식약청은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섭취하지 말고 즉시 구입처나 제조업체 및 동원산업㈜으로 반품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을 포스팅한것이 8월말인데, 9월달에 이런 뉴스가 뜬것을 이제야 확인을 했네요.
왠지 내 포스팅이 계기가 된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