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테라-사랑,연애,인생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이나중탁구부 작가의 일본 강력추천 성장만화

 

처음에 책표지와 앞의 몇장을 읽어보고는 왕따에 찌질한 녀석에 성장하는 만화인데, 보지말까 생각을 했는데 보다보니 참 많은것을 생각하게 해주는 멋진 일본 만화입니다.

줄거리는 학교의 폭력배같은 일진에게 상납에 빵셔틀에 심부름을 하는 주인공이 오토바이를 배우면서 학원에서 만난 킹카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연애를 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좀 폭력적인 면도 있고, 성적인 면도 있기는 한데.. 그다지 심한정도는 아닌듯 합니다.

시가테라 1
국내도서>만화
저자 : 후루야미노루 / ANTI역
출판 : 북박스(만화) 2004.06.05
상세보기

총 6권의 책인데, 현재는 절판, 품절이 되어서 구하기가 어렵기도 한데, 인터파크 중고도서등에 가보시면 전권세트가 여러개 보이는데, 소장할만한 가치는 있는듯...^^

인터넷의 다른 블로그나 게시판을 글을 읽어보니 방황하는 청춘, 질풍노도의 시대, 청춘은 아름답다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이 만화책을 바라보는데... 개인적으로는 사랑, 연애, 인생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자신만의 세계에 갖쳐서 사는 한심한 한 젊은이를 제삼자적인 입장에서 바라보면서 우리들의 잘못된 생각과 편견을 잘 깨우쳐주는 책이 아닐까 싶더군요.

찌질한.. 아니 어쩌면 일반적인 평범한 우리와 같은 주인공인 오기노는 자신과 사귀게된 아름다운 외모의 나구모 유미르 보면서 항상 좌불안석입니다.

그녀가 나를 가지고 노는거나 장난, 모략이 아닐까?

나의 한심한 모습을 보면, 내가 성공하거나 잘나가지 못하면 다른 남자에게 떠나가지 않을까 노심초사 걱정을 하는데, 아마 연애를 처음해보신분이라면 이런 마음 누구나 겪어 봤을겁니다.

전화를 한통화만 안받아도 무슨 일이 있나.. 내가 벌써 싫어진건가? 이제 끝인가 등등 자신만의 세계와 상상력에 빠져서 허우적데는 우리들의 모습을 작가는 오기노를 통해서 보여주는데, 가요중에 듀스의 약한남자라는 노래의 가사와 일맥상통하더군요...-_-;;

그러한 우리의 잘못된 관점을 작가는 나구모를 통해서 일깨워줍니다.

나의 한심한 모습을 보면 상대가 떠나지 않을까 걱정을 하지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의 그런 모습을 본다고 떠나지 않는다는것을 입장을 바꿔서 생각을 해주는데, 비단 연애에 대한 생각뿐만이 아니라... 그의 삶과 인생에 대해서도 그러한식으로 우리의 잘못된 생각을 하나 둘씩 깨우쳐줍니다.

그러면서 우기노는 한걸음씩 점차 성장해가고, 그녀를 행복해주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스스로 생각하게 되며서 점차 성장을 해가는 방식이 이 만화가 주는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살다가보면 언젠가는 좋거나 싫은 방식으로 헤어질수도 있고, 오래 사귀면서 결혼을 할수도 있는 문제인데... 이 만화에서는 그 과정을 우리가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를 우기노를 통해서 잘 보여주는데, 시가테라라는 단어는 복어의 독인데, 복어 요리는 자격증이 있어야 하고, 약간의 복어알 등의 독은 정말 대단한 맛과 황홀감을 주지만, 과다복용이나 잘못된 복용은 병원신세는 물론이고, 사망에 까지 이른다고 하는데... 작가는 우리 인생에 있어서 연애나 고비, 고난, 어려움, 역경은 잘만 활요하면 우리의 삶의 활력소와 맛이 되지만, 그 사용법을 모르고, 잘못 적용을 하면 치명적인 독이 될수도 있다는것을 이야기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대학교에 들어가서 처음 연애를 하거나, 사랑에 빠지게 되는 경우에 우기노처럼 혼자서 상상하고, 힘들어하는 분이나 그런 분은 보신다면 정말 이 책을 꼭 권해주면 좋지 않을까 싶고... 저 또한 이 만화책을 더 어렸을때 봤다면 내 지금의 삶이 달라져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 우기노의 반의 반만큼만 했더라도...-_-;;

부처와 돼지 세트
국내도서>시/에세이
저자 : 고이즈미 요시히로(Koizumi Yoshihiro) / 김지룡역
출판 : 들녘 2002.05.15
상세보기

부처와 돼지

위 책은 4컷방식의 만화인데, 불교만화는 아니고, 이 책과 비슷한 방식으로 우리에게 제삼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깨우침을 주는 책이나 기회가 되시면 1권을 꼭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암튼 점차 성장해가는 주인공은 점차 성장해서 자신감도 회복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죽어줄수도있고, 그 사람을 행복하게 하지 위해서 좀 더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가는데... 막판 결말은 좀 반전에... 놀랍고, 안타까운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묘한 매력과 함께 첫사랑을 생각나게 한다고 할까요?

술먹고 취했을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행동, 그리고 대처방법은?

남자가 술 마시고 다음 날에 가장 후회되는 순간과 행동은 무엇일까?

이 책을 보는 젊은 20대라면 우기노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 잘못된 생각을 깨우치고, 우기노가 발전하듯이 자신의 성장과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리며 도전하며 살아보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위의 글처럼 술먹고는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맨정신에서 자신이 할수 있는 모든것에 도전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느끼는것은 내가 뭔가를 해서 후회를 한것은 술먹고 한것밖에는 없고, 인생에서 후회가 남는것은 하지 않은것들에 대한 후회가 대부분이더군요.

삶의 법칙 -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

위의 찰리 채플린의 말처럼 지금 당장은 힘들고, 어렵다고해서 당장 편한것을 찾고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나면 지금 당장은 비극같던 일들이 먼 미래에서 보면 희극이 되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습니다.

아마 어린시절을 떠올려보면 이런 경험이 다 있을텐데,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지금보다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계기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사채꾼 우시지마 24, 25권, 생활보호대상자의 한심한 바닥의 삶을 통해 게으른 젊은세대를 꾸짓는 일본만화

일본 영화 핑퐁 (Ping Pong), 나는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미생(未生), 이끼의 윤태호작가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다음 만화의 추천 웹툰과 단행본책 서점 출시 소식

Real 리얼, 슬램덩크 작가의 농구만화책 1-10권과 11권 전권 인터넷으로 구입과 테블릿용 만화책시장의 활성화 방안은?

Real 리얼, 슬램덩크 작가가 장애인의 성장과 극복을 통해 희망을 전해주는 강력추천 농구만화

나오코 (奈緖子: Naoko), 마라톤 만화 스타트(Start)의 영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