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쉽고 빠른 개발을 위한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UI 라이브러리

 
반응형

노주환씨가 쓴 스마트폰용 UI 분석 책자입니다.
이 책을 쓰기위해서 약 만개의 어플 앱을 설치했다고 하니 그 노력과 정성이 대단한듯한데, 레이아웃, 메뉴, 컨트롤바, 버튼, 리스트, 입력요소, 검색, 지도, 시각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잘되어있는 앱의 멋진 UI를 보여주고, UX를 어떻게 할지를 생각해보는데 참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입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I 라이브러리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노주환
출판 : 멘토르출판사 2011.05.10
상세보기

시간이 없는 개발자를 위한다고 했는데, 이런 책은 한번 정도 정독을 하시고,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등을 알아두시고, 필요할때마다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번에 하는 프로젝트를 위해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체크하다가 보니, 참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더군요.


이런식으로 이것이 무엇이고, 어떨때 사용하고, 어떤 제스쳐에서 작동하며, 어떻게 디자인하고,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소개한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하고 있습니다.

다만 80%이상 아이폰용앱이고, 간혹 안드로이드용 앱이 섞여있는데, 뭐 가만보면 어떤 특정 OS에 국한된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한번 읽으면서 보니 참 포스트잇을 많이도 붙였는데, 책의 밑부분에 붙인것은 이번에 하는 일에 도움이 될 아이디어를 적었고, 위에는 새로운 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어두었는데, 참 많은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한번 일독하고난후에 다음에 또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게되면 다시한번 보면서 또 아이디어를 떠올려도 되고, 필요한 단원만 보면서 화면설계나 UI/UX를 생각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I 라이브러리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노주환
출판 : 멘토르출판사 2011.05.10
상세보기

smartPhone 개발쪽에 뛰어든지 얼마되지도 않았고, 이제 시작이지만... 하다보니 다른 프로그램밍을 하셨던 분이라면 스마트폰은 프로그래밍 기술력보다는 아이디어와 디자인의 승부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특히나 작은 화면에서 디자인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지만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다른 사람들의 잘만들어놓은 화면디자인을 모양이나 색깔은 물론 폰트 모양, 사이즈까지 따라해보면서 습작으로 연습을 하다보면 참 많은 도움이 되는데,
이 책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아는것외에, 벤치마킹을 하기에도 좋고, 다양하고 기발한 앱들에게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를수도 있는 아주 괜찮은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바일 관련 프로그래머나 디자이너분이라면 라이브러리처럼 한권 가지고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