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Outliner, 에버노트(evernote)와 동기화되는 아웃라이너 어플(아이폰, 아이패드용)

 
반응형

어제 오늘의 할인앱으로 $2.99에 판매를 하다가 $0.99에 할인을 해서 구입을 한 Cloud Outliner이라는 앱입니다. 그리 만족스러운 앱은 아니지만,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참고하시라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아웃라이너는 todolist와 비슷한 방식인데, 계층형으로 들여쓰기를 지원하는것은 기본이고, 메모, 마감일, 진행률, 우선순의 등 GTD의 다양한 요소를 지원을 해서, 프로젝트를 관리하기에도 좋고, 생각이나 강의, 수업내용을 정리하는데도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위는 natara software의 bonsai라는 앱인데, pda인 palm이나 초기의 스마트폰인 윈도우모바일(windows mobile, wm)에서는 상당히 유용한 앱들이 많았는데, 안드로이드나 iphone, ipad에서는 그리 마음에 들고, 제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아직 안보이는듯 하고, 이 cloud outliner도 저렴하기는 하지만, 기능상으로는 좀 부족한듯 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샘플 프로그램인데, 겉보기에는 깔끔해보이는데, 단 딱 이정도외에는 지원하는 기능이 거의 없더군요.

todolist에서 하위 항목을 지정하는 정도라고 할까요?

하단의 툴바를 통해서 추가, 삭제, 복사가 가능하며, 이동, 들여쓰기, 내어쓰기등 정도를 지원하며, 옵션에는 체크박스를 보여주는지 어떤지정도만 있습니다.

테스트로 한글을 써보니 한글은 문제없이 잘되네요. 이렇게 정리한 내용을 text, opml으로 내보낼수 있고, sync with evernote를 통해서 에버노트와의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동기화를 클릭하니 safari가 실행되어서 에버노트에 로그인을 해야하고, api를 통해서 페이스북처럼 권한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기화후에 들어가보니 입력한것이 이러한 식으로 보여지는데, 동기화는 제대로 되는데, 에버노트에서 항목을 추가하고, 체크박스를 클릭하고나서 앱으로 돌아가니 동기화는 자동으로 되더군요.

다만, 뭐 보시다싶이 메모나 기한 등 다른 항목은 전혀 지원을 하지 않고, 단순한 ToDoList 목록에서 들여쓰기만 지원을 하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깔끔해보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리 추천할만한 앱은 아닌듯 하네요.

에버노트 라이프 - EverNote Smart Life, 스마트워크 활용 사용자 가이드 도서

에버노트(EverNote) 비즈니스 컨퍼런스 2012 서울 - 정보관리와 스마트워크 후기(동영상보기)

다만 저번에 에버노트 컨퍼런스에 갔더니, 에버노트를 todolist로 사용한다는 분이 있던데, 그정도의 기능만으로 괜찮다면 이 앱도 나름 활용의 가치는 조금이나마 있을수도 있는듯...

다른 앱을 찾아보니 CarbonFin에서 제작한 outliner for ipad라는 앱이 상당히 괜찮은듯 한데, 제대로된 outliner의 기능을 대부분 갖추고 있는데, mac이나 PC컴퓨터에서도 입력을 해서 동기화할수 있는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어 있지는 않은듯 합니다.

앱(app)이 아닌 웹(web)으로도 괜찮다면 http://checkVist.com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사용하시는것이 더 나을수도 있을듯 합니다.

Check a Beautiful Checklist - 아이폰, 아이패드용 체크리스트, Todolist 앱 간단리뷰 사용기

Project Planner HD, 아이패드용 프로젝트 플래너 앱 할인이벤트(Gantt Chart 지원)

Pocket Informant Go! - PI의 새로운 일정, 작업관리 프로그램 (아이폰, 아이패드 유니버셜 앱)

Tasky for Google Tasks, 구글 작업 관리 Todolist를 PC 바탕화면에서 프로그램처럼 사용할수 있는 추천 크롬 위젯

Pocket Informant (PI), 구글캘린더, Google Task를 한눈에 보고, 관리할수 있는 GTD Todolist 앱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Toodledo,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는 Todolist 홈페이지 사이트 사용법과 PC용 taskangel,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용 2D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