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a Beautiful Checklist - 아이폰, 아이패드용 체크리스트, Todolist 앱 간단리뷰 사용기

 
반응형

appsFire - 아이폰, 아이패드 오늘만 무료(지금무료), 최고의 무료 앱을 소개해주는 추천 어플

위 프로그램에서 오늘의 할인 앱을 보다보니 $3.99가 $0.99로 가격인하가 되었더군요.

무엇보다 깔끔하고, 이쁜고, 평도 좋은듯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화면에 포스트잇을 붙이듯이 todolist를 붙여서 관리하는 프로그램인데, 관련해서 국내리뷰가 하나도 없어서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됬으면 하는 바램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구글 todolist인 테스크와 연동은 안되고, 걍 자체적으로 저장되고, icolud에 저장된다고 하니, PC에서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리스트를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해당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이쁜데, New Entry에 새로운 항목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맨위에 추가가 되며, 한글 입력도 문제 없습니다.하지만 하위로 내려가서 자세한 내용의 메모를 기입하거나, 종료일자나 마감일자등도 없더군요... app 제목 그래도 todolist가 아니라, check list 인듯하네요.

완료가 된일은 리스트 항목에서 라디오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화면을 지긋이 누르고 있으면 오른쪽이 이동버튼이 떠서 위아래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근데 좀 황당한것이 입력한것을 지우는 기능은 없습니다. 다른내용으로 덮어 써야할듯....-_-;;

빈공백을 클릭하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가는데, 설정같은것도 따로 없고, 맨 끝의 New List를 누르면 새로운 리스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리스트들의 순서 배치를 변경할수도 없네요...-_-;; 

앱스토어에 설명을 보니,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정렬을 하고, list의 카테고리도 넣는다고 하네요.

아이패드의 화면인데, 6개나 9개정도까지 todolist를 한눈에 볼수 있는데,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인듯합니다.

집안일, 회사일, 출장건, 전화할것, 아이일, 장볼것, 사고 싶은것 등 다양한 항목을 한눈에 볼수 있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듯한데, 할일이 많아서 머리속이 복잡할때 여러개의 항목을 만들어두고, 하나씩 입력을 하시면 전체적으로 보기에 좋을듯 합니다.

해당 리스트를 길게 누르면 delete로 삭제, email 보내기, check all, uncheck all 등의 간단한 처리정도...

메일로 해당 리스트를 보낼수도 있는데, 프로젝트 관리나 일정공유등에 사용하면 좋을듯...

상당히 이쁘고, 괜찮은듯하지만, 개선할부분은 꽤 많은듯하고, 개발자도 알고는 있는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름다운 외모에 속았다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당분간 계속 쓰기는 할듯한데, 무엇보다 여러개의 todolist를 한눈에 볼수 있다는것이 장점인데, 추천할 정도는 아니지만, 단점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고 싶고, 필요한 분들도 있을듯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뭐 어떻게 생각해보면 자신의 삶에서 9가지나 6가지 정도의 항목을 미리 리스트로 작성해두고, 그 안에 하나씩 체크리스트를 체워넣는다면 또 괜찮은 앱이라고 볼수도 있는듯하네요...^^

아마 몇일내에 다시 $3.99로 돌아갈듯한데, 이런류의 앱이 필요하신분은 하나 구입해두셔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