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y for Google Tasks, 구글 작업 관리 Todolist를 PC 바탕화면에서 프로그램처럼 사용할수 있는 추천 크롬 위젯

 
반응형

다양한 종류의 todolist 를 사용해보았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이거다 싶은것은 없더군요...-_-;

제가 바라는것은 PC에서 작업하면서 해야할일을 단순하게 목록으로 관리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간혹 확인하거나, 입력할수 있게하는 방식인데, 가장 근접한것이 원더리스트(Wunderlist)인데, PC용 프로그램이 약간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을 했는데, 혹시나 싶어서 google task desktop widget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다가 찾은 chrome의 위젯인 Tasky for Google Tasks을 찾았는데, 딱 제가 찾던 그거인듯 합니다.

기존에는 Gmail이나 캘린더에서 팝업레이어식으로 사용이 가능했고, 팝업창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같이 종료가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근데 이 웨젯은 크롬에서 실행을 시키는것이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해서 왼쪽의 창이 그대로 남아있더군요.

실행시에도 새로운 탭으로 뜨는것이 아니라, 왼쪽의 팝업창으로 뜨기때문에 브라우저사용과 별도로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크롬브라우저를 설치해야하기는 하지만, 설치하고 Chrome web store에서 tasky for gooogle tasks를 설치해야하지만, 꼭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하는것은 아닙니다.

사용방법은 기존의 사용하던 방식과 같습니다. 위젯이기는 하지만,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인터넷에서 보이는 방식이나 사용방법이 모두 동일합니다.

자매품인 Tasky Tab for Google Tasks이라는 위젯도 아주 괜찮은데, 할 일 목록의 카테고리를 편리하게 보여주고, 기능들을 메뉴로 빼버려서 꼭 toodledo를 사용하는 느낌이 드네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실행이 좀 불편한데, 위젯이다보니 크롬에서 별도로 시작해야 하네요...

하지만 새탭을 눌러서 나오는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만들기가 나오는데, 데스크톱, 시작메뉴, 작업 표시줄에 고정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굳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지 않아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GTasks - 구글 할 일 목록(Google ToDoList) 안드로이드용 관리 프로그램

Google Tasks Organizer(GTO), 구글 할 일 목록(To Do List)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연동, 관리 하는 앱 App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위의 위젯용 앱을 이용해서 함께 사용하시면 좋고, iphone, ipad 사용자라면 2do, PI 와 같은 앱을 이용하시면 아주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Toodledo,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는 Todolist 홈페이지 사이트 사용법과 PC용 taskangel,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용 2DO

Pocket Informant (PI), 구글캘린더, Google Task를 한눈에 보고, 관리할수 있는 GTD Todolist 앱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뭐 GTD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서 To Dol List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toodledo와 연동되는 어플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을듯 하지만, 저처럼 PC와 스마트폰에서 동기화를 하면서 사용하고, 간단한 목록으로 관리를 하시려는 분이라면, 이 위젯을 이용해서 작업관리에사용해보시길 강력추천하고 싶습니다.

현재 크롬 웹스토어에서 사라져버린 상태인데, 개발자가 내린건지.. 구글측에서 자신들의 서비스를 프로그램처럼 만드는것을 막은것인지는 모르겠네요.

기존에 백업 받아놓은것이 있기는 한데, 별짓을 다해봐도 설치가 안되네요...-_-;;

꽤 괜찮은 프로그램이였는데, 조만간 이 앱이 다시 올라오거나, 비슷한 앱을 구글측에서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