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즐 한글자람, 유아 아동 동화와 한글공부 교육용 앱(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할인이벤트와 리뷰 사용기

 

오늘 뉴스를 보니 한글교육용 앱인 한글자람이 $2.99에서 $0.99로(안드로이드는 $1.99)로 할인이벤트(9월 11일까지)를 하는데, 앱 리뷰를 보니 평점도 좋고, 괜찮은듯해서 하나 구입을 해보았는데, 꽤 괜찮은 앱인듯 합니다.

다만 한글을 막배우는 아이들용은 아니고, 기초적인 단어를 배우는 아이들용으로 한글학습외에 동화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ㄱㄴㄷㄹ ㅏㅑㅓㅕ 등부터 배워야 하는 아이들은 한글따라쓰기, 리도한글놀이, 한글떼기, 한글쓰기듣기 등의 앱부터 사용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제가 구입한것은 가장 첫단계인 한글자람 1단계 1호인 내물건, 색깔 이름 익히기인데, ipad, iphone은 4단계까지 나와있는데, 각 단계별 32편 시리즈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메뉴 구성은 그림책, 익힘책, 자람나라등으로 구성...

그림책은 간단한 만화가 글자 자막과 함께 표시가되고, 성우가 읽어주는 방식인데, 내 물건, 색깔 익히기라는 주제를 그대로 동화책으로 구현을 해놓았네요.

중앙하단의 병아리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화면을 보여주는데, 원하는 페이지부터 볼수 있습니다.

익힘책은 그림맞추기를 글자를 이용해서 맞추는 방식인데, 약간의 한글의 기초가 된 아이들이라면 사물과 이름을 매치시키면서 학습을 하는데 효과적일듯 합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지원하는데... 화면상의 글씨는 모두 한글이지만, 음성이 해당 국가의 언어로 바뀌네요

자람날는 단계별로 별을 모아서 아이들의 성취 동기를 높여주는데 좋을듯 합니다.

이외에 통계자료로 얼마나 학습을 했고, 진도는 얼마나 나갔는지를 볼수 있도록 해놓았는데,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정도씩 즐기면서 하면 좋을듯~

학습 이해도 진단을 통해서 어느정도까지 익히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갈지 어떨지를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듯 합니다.

기존에 다른 어플들은 완전 기초적인 ㄱㄴㄷ부터 시작을 하고, 쓰기 위주로 교육을 한다면, 한글자람은 기초적인 부분은 뛰어넘고, 한글을 자소단위가 아니라..

형태적인 개념을 통해서 아이들이 접근을 하도록 만드는듯한데, 뭐 어떤것이 옳고, 그른것을 떠나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접근을 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우리 연서는 동화는 신나게 보는데, 아직 만5살이 안되어서 약간은 어려운듯한데, 그래도 동화책은 재미있게 보는듯한데, 한번 교육을 시켜보아서 진도가 나가면 다음 단계도 한번 도전해 봐야할듯 합니다.

약간 아쉬운것은 무료 free 데모버전을 제공하지 않는데, 꽤 쓸만한 앱이고 가격도 현재 할인으로 $0.99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우선 하나 구입을 해서 아이들의 반응을 한번 살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아이 한글떼기 for iPad, 아이패드용 아동 한글공부 교육 앱 할인 이벤트 소식

뽀롱뽀롱 뽀로로 한글박사, 소리로 배우는 한글공부 장난감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마법천자문 퍼즐의 제왕, Puzzle과 미니게임의 아이폰용 교육&재미용 앱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