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새누리당을 새머리당이라고 폄하하며 시위하는 이유는 뭘까?

 
반응형
오늘 뉴스를 보다보니 보수단체인 어버이연합이 새누리당(전 한나라당)을 새머리당이라고 비판하면서 플랜카드를 들고 시위하는 뉴스가 실렸다.

어버이연합, ‘새머리당’ 깃발 든 까닭은?

위 뉴스를 보면 친박이나 박근혜때문에 이러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듯한 뉘앙스인데,
그것뿐일까?

개인적인 생각에 어버이연합은 보수우익중에서도 극우쪽에 속하는 편인듯하다.
그리고 나꼼수등에서도 어버이연합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지만,
개개인의 의지와 신념으로 활동을 한다기보다는 조직적인 동원으로 배후와 사주세력에 의해서 움직이는듯하다.

어버이 연합 할아버지의 하루
뭐 주관적인 생각일수도 있지만, 어버이연합에 대한 기사나 소식을 접하다보면 그런 느낌이 든다

그럼 이번 데모에도 배후가 있을텐데, 그 배후가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왜 그들은 새누리당에 반발을 하는것일까?

새누리, 강남 이영조ㆍ박상일 공천 취소
아무래도 위 공천취소문제가 이번 사건에 큰 영향을 키친것이 아닐까 싶다.

MBC PD수첩 신년기획 - 공정사회와 낙하산
PD수첩 - CCTV의 문제점, 이명박 정부 낙하산 논란
이명박대통령의 MB정권하에서는 극우라고 하더라도 대접받고, 국회의원되고, 낙하산으로 좋은 자리들 한자리씩 하고는 했는데, 제주 4.3사건을 공산주의자릥 폭동이라고 말하고, 5.18 광주 민주화운동은 민중반란이라고 논문에 쓴것으로 국회의원 후보 공천에서 떨어졌으니, 광주민주화운동을 북한군의 소행이라고까지 주장하던 일부 극우쪽의 입장에서는 발똥에 불이 떨어졌다고 생각한것이 아닐까?

4월의 국회의원 선거와 12월의 대통령 선거에서 새누리당과 민통당중에서 어느쪽이 집권을 하고, 과반석 의석을 차지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의 새누리당의 공천정책을 보면, 어느쪽이 집권을 하던지 그들이 설자리는 없게된다.

친이계가 현정권에서의 실정으로 다시금 세력을 주도하기도 힘들거니와, 전여옥의원이 입당한 국민생각이나 자유선진당이 집권이나 힘을 발휘하기에는 택도 없는듯해서, 그쪽에 작은 힘이라도 실어주기에는 너무 미흡할것이다.

개인적으로 특정당을 지지하지는 않지만, 반한나라당의 입장에서 한편으로는 좋은 뉴스가 아닐까 싶다.
안철수씨의 등장이나 나꼼수의 활약, 트위터같은 SNS의 힘으로 세상이 이제는 좀 희망적으로 변해가는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뭐 대한민국과 그 나라의 국민들이 행복하고, 더 나은 세상이 된다면 한나라당... 아니 새누리당이 집권을 해도 상관없을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상황때문에 조금 변화해가는 모습을 가지고 새누리당을 지지할 생각은 전혀없지만, 정말로 국민을 위하는 진정성이 보인다면 지지 못할것도 없지 않을까 싶다.

반면에 민주당의 말의 많은 공천문제도 문제거니와 통합진보당이 성폭력사건을 덮으려했던 전교조위원장을 비례대표로 선출한 모습은 참 어이가 없을따름인데, 이제라도 제대로 시정을 해서 민심을 읽고, 진보로써의 가치를 제대로 세워야 하지 않을까 싶다.

암튼 어버이연합의 새머리당 시위로 잠시나마 미소를 지었다~

제주 강정 구럼비 해군기지의 해적발언과 광우병사태를 바라보는 조선일보의 침소봉대 편파보도
조선일보의 4.27 보궐선거용 토요일 주말판 신문기사와 사설
보수정당 한나라당의 강남불패 신화, 왜 그럴까?
조선일보의 교육감선거 때리기의 이유는 뭘까?

한가지 더 작은 바램은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의 조중동이 연일 새누리당을 비판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요즘보면 연일 민주당, 진보를 때리기 바쁜듯하고, 애둘러 말하지만 새누리당에 대한 애절한 심정의 연서와 같은 기사들이 남발하던데, 만약 조중동이 연일 새누리당을 비판하고, 조롱하다가 폐간을 맞게 될 정도로 새누리당이 변해간다면 그들을 지지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