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셴핑, 위기론과 불패론 사이에서 새로운 중국을 말하다, 가격경쟁에서 가치경쟁으로 중국의 환골탈태가 시작된다!

 
반응형

중국의 저명한 경제학자인 랑센핑이 중국경제에 대한 미래를 이야기하는 책인데, 중국의 경제뿐만이 아니라, 미국과 국제 경제의 현상을 이야기하고, 그안에서 중국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잘 보여주는 책입니다.

중국인으로써 중국에 애정을 가지고 현재의 가격경쟁위주의 경제에서 가치경쟁의 시장으로의 전환을 이야기하는데, 비단 중국경제에 대한 이야기로만 끝나는것이 아니라, 시장경제와 소비자들의 심리를 아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면서 경제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를 잘 짚어주는데, 중국 경제라는 측면에서의 책이라기 보다는, 시장경제, 마케팅, 소비심리 등에 대한 이야기가 독자에게 경제적인 마인드를 심어주고, 경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하더군요.

립스틱 경제학, 맥주와 소비 심리학 등 참 흥미로운 내용뿐만이 아니라, 미국과 중국의 증시에 대한 이야기나, 달러와 금값의 이야기등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거시적으로 경제를 바라보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경제이야기를 통해서 중국의 미래를 이야기하지만, 그 속에서 우리들도 앞으로의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대처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를 잘 보여줍니다.
업종의 본질이나 부가가치에 대해서도 많은것을 배우고,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어떻게 대비하고, 미래를 준비할지를 이 책에서 찾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영월드 라이징, 미국, 유럽, 중국은 늙었다! 새로운 성장시장에 주목하라!
KBS 특선다큐 - 월 스트리트(Wall Street) 10부작, 중국의 눈으로 본 세계 금융자본 권력의 역사
KBS 금요기획, 중국의 도전과 모바일게임, 한국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KBS 경제세미나-중국화, 양극화, 고령화 시대의 한국경제
KBS 경제세미나, 중국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문정인 연세대정치외교학과교수
KBS 경제세미나 -2011 중국시장의 기회와 도전, 김용준교수 성균관대학교 현대중국연구소장
KBS 스페셜다큐 - 상하이 엑스포 13억 소비시장의 새로운 변신
KBS 시사기획 10 - 전기차의 질주, 기로에 선 한국차

중국의 성장이 정말 대단한데, 이제는 미국과 함께 G2로 불리우며,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가격경쟁을 위주로 성장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짝퉁 산자이를 넘어서 기술적으로도 점차 앞서나가고, 전기차와 같은 분야에서는 이미 한국을 넘어섰고, 가전제품, 자동차, 스마트폰, 핸드폰에서도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중국이 가치경쟁이나 문화대국으로 성장한다면 정말 그 위력이나 파장이 엄청날텐데, 이 책을 보면서 대한민국도 정신 바짝차리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 책이였습니다.
새로운 중국을 말하다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랑셴핑 / 차혜정역
출판 : 한빛비즈 2011.05.19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