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처럼 창조적으로 살아보기, 인생을 놀이처럼!

 
반응형

예술가처럼 창조적으로 산다는것은 무슨 거창한 일을 한다기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즐겁게 산다는것을 의미하지 않을까 싶은데, 우리는 사는게 다 그런거지라는 생각으로 매일 반복되는 무미건조한 일상을 살고 있지는 않나 싶습니다.

이 책 예술가처럼 창조적으로 살아보기는 창조적인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굳어 버린 몸과 마음을 어린이와 같은 마음으로 놀이를 통해서 새로운 창조적인 삶을 살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점점 즐거움이 사라져가고, 커다란 포부는 사라지고, 위축되어서 살아가고는 하는데, 이 책을 보다보니 제가 그동안 살아오는데 있어서 재미와 삶이 양립할수 있다는것을 잊고 살고 있었고, 세상속에서 너무 위축되어 살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해주는데, 이 책을 통해서 일에서 즐거움과 의미을 찾고, 삶을 바라보는 자세를 좀 넓고 크게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주게 하는 책인듯 합니다.

주말이나 휴가때 좋은곳에 놀러가서 이 책을 가지고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생각해보면 좋을듯 한데, 이번 여름휴가때 바닷가에 놀러가서 이 책과 함께 나는 무엇이 되고 싶고, 그곳에 어떻게 이를지를 생각하고, 결심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물론 그렇다고 이후에 회사를 때려치고 자신이 좋아하는 새로운 일을 찾아야 한다는 의미보다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재미와 의미를 부여하고, 지금 일에서 진취적인 미래를 찾아보면 어떨까요?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위 영화를 보면 매일 똑같은 주부생활을 반복하는 여자가 너무 삶이 무료했는데, 우연히 스파이가 되었는데, 그 첫번째 임무가 스파이라는것을 눈치채지 못하게 평범하게 살아가기 였는데, 그러고나니 그동안 너무 나도 재미없고, 답답했던 일들이 삶의 활력을 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창조적으로 살아가고, 예술가처럼 살아간다는것이 반드시 무슨 거창하고, 멋진 일을 해야 하는것은 아닐것입니다.
같은 청소를 하더라도 죽지 못해서 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지구의 한구석을 깨끗하게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나사(NASA)에서 근무하는 청소부는 자신이 우주여행을 위해서 일조를 한다고 믿고 청소를 하는 사람이 있듯이 같은 일이라고 하더라도, 그 안에서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 어떤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매번 똑같은 일상속에서 마음 하나만 조금 바꾸어서 그안에서 의미와 재미를 찾고 만들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예술가처럼 창조적으로 살아보기 (스프링)
국내도서>예술/대중문화
저자 : 케리 스미스(Keri Smith) / 임소연역
출판 : 갤리온 2011.05.02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