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근태의 몸이 먼저다 도서 서평,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과 성공을 이룰수 있다!

 
반응형

아침마당 목요특강 - 꼼꼼함이 경쟁력이다 - 한근태 교수

북세미나 - 질문 리더십 - 단순한 질문이 혁신의 시작

이 책의 저자인 한근태씨는 수많은 책을 집필하고, 강연 등을 하시는 분인데, 멋진 몸매가 부러워서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시작했다가, 몸의 변화를 통해서 삶의 자신감과 새로 태어난 기분을 느끼면서 이 책을 저술했는데,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라는 말처러 몸의 건강, 육체의 건강의 소중함을 말하는 책입니다.

몸이 먼저다
국내도서
저자 : 한근태
출판 : 미래의창 2014.05.26
상세보기

몸이 건강해야 하는 당연한 이유를 시작으로, 운동하고, 동기부여하고, 운동을 통해서 바뀐 삶을 이야기해주는데, 어떻게 보면 사람중에 몸이 중요하다는 이유를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 다시금 자극받고, 운동을 다시금 시작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고, 저 또한 자극이 되더군요.

미생(未生), 이끼의 윤태호작가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다음 만화의 추천 웹툰과 단행본책 서점 출시 소식

이 책을 보면서 다른 많은 책들이 생각이 나던데, 그중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은 미생이라는 만화가 생각이 나더군요.

체력이 약함으로써 정신력 또한 떨어지고, 의지력, 끈기 등이 약해지는데, 이루고 싶은게 있거든 체력을 먼저 기르라는 사부님의 말씀이 이 책에서 말하는 몸이 먼저다라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물론 이 책에서는 더 디테일하고, 설득력있게 몸의 중요성을 설명해줍니다~

뭐 잘아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저자의 경험담에 삶의 변화된 모습,  다양한 방법론 등을 통해서 실제로 운동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도록 도와주는게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더군요.

보통 우리는 일이 잘 안풀리면 열정이 식었나, 내 정신상태에 무슨 문제가 있지 않나하며 자기계발 도서나 성공학 책을 꺼내서 읽거나, 강사의 강연을 통해서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 보기도 하는데, 이 책을 보시고 나서는 몸을 생각해 보게 해주는데, 푹 튀어나온 아랫배, 어제 늦게 까지 먹은 회식자리의 술과 담배로 인한 지금의 내가 힘든것은 아닌가를 떠올리게 됩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보시면 컨디션이 좋은 날에는 일도 잘되고, 기분도 좋고, 컨디션이나 상태가 좋지 않은 날에는 일도 안되고, 기분도 안좋기도 한데, 그 컨디션과 우리의 상태라는것이 정신적인면도 있겠지만, 상당한 부분이 육체적인 부분이라는것을 알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그 컨디션과 몸 상태를 높이기 위한 설득과 다양한 방법론을 설명해 주는데, 자신의 문제를 몸에서 한번 찾아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시간내기도 힘들고, 바쁘다는 핑계로 못하고 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이 책을 통해서 그런 장애물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몸 건강을 만들수 있는지를 확인해서 몸짱은 아니더라도, 건강한 사람으로 건강한 정신을 가져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나는 달린다
국내도서
저자 : 요쉬카피셔 / 선주성역
출판 : 궁리출판사 2003.09.15
상세보기

달리기와 존재하기, 왜 뛰고 달려야 하는지를 느낄수 있게 만들어지는 도서 서평 리뷰

나는 달린다

이 책과 더불어서 추천하고 싶은 한권의 책을 더 꼽으라면 독일 외무장관 요시카피셔가 달리기는 통해서 살을 빼고, 삶을 바꾸어 가는 과정을 그린 책인데, 아무리 바빠도 독일 외무장관보다 바쁘고, 시간이 없을까요...^^

물론 피셔는 운동을 통해서 삶을 바꾸기는 했지만, 요요현상으로 다시 원상으로 복귀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후에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시작이 가장 중요했다. 

그리고 거리나 시간, 자세 등 다른 어떤 것도 그 시점에서는 중요하지 않았다. 

모든 것의 초점은 시작과 지속하는 것에 있었다. 

이젠 마음이 약해지지 않도록, 흔들리지 않도록 그리고 포기하지 않도록 해야 했다. 

암튼 나는 달린다라는 말에 나오는 책의 한구절이 우리가 운동과 몸건강을 위해서 처음해야 하는 행동이 아닐가 싶은데, 이 책과 위헤서 소개한 책들을 참고해서 우선은 새벽의 여명속으로 달려가고, 운동을 하면서 새로운 삶을 만들어 가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이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

덜먹고, 덜운동하는 거꾸로 다이어트 도서 서평 - 살빼기에 성공한 의사의 코칭북

성공, 성취를 하는 방법-쾌락과 유혹을 뒤로하고, 묵묵히 앞으로 나아가는것이 비법이자 왕도가 아닐까?

SBS 스페셜-작심 1만 시간,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것에 대한 다큐 방송

sbs 그것이 알고 싶다-나는 행운아다, 절망을 이겨낸 사람들의 7가지 비밀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들

하루 108배, 내 몸을 살리는 10분의 기적 : 몸과 마음을 동시에 치료하는 놀라운 수련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