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성취를 하는 방법-쾌락과 유혹을 뒤로하고, 묵묵히 앞으로 나아가는것이 비법이자 왕도가 아닐까?

 
반응형

어제 아침... 밤부터 내리는 보슬비가 계속 내리고 있더군요.

헬스클럽에 운동을 하러갈까말까라는 고민을 오늘 아침도 다시 해보게 되더군요...-_-;;

조깅이나 헬스, 등산같은 운동을 할때 가장 넘기 힘든 고비가 문지방이라는 말도 있듯이, 막상 나가면 별것이 아닌데, 참 집밖을 나가기가 힘들더군요.

더군다나 예전에 전방십자 인대가 끊어져서 수술을 받았는데, 비가 와서 그런지 무릎도 좀 시리고해서 더욱 가기 싫더군요.

항상 사람은 51%와 49%의 할까 말까의 마음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는데, 보통 성공하거나 성취를 이룬 사람들 또한 이런 갈등을 겪지만, 그들은 하는쪽에 좀 더 마음을 두어서 실행력을 높이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하지말자라는 마음이 51%였다가.. 그래도 꾸준히 가던거 계속 가자는 마음으로 일어나서 운동을 나갔습니다.

근데 역시나 운동을 해보니 상쾌하고,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들고...

더군다나 운동전에는 시리고, 저리던 무릎도 언제 그랬다는듯이 말끔하게 나은 느낌이 들더군요.

그러다보니 예전에 강수진씨의 말이 떠오릅니다.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 강수진 두번째편(사진보기)

희망특강 파랑새 - 강수진 (사진보기)

KBS 단박인터뷰 - 발레리나 강수진 (인터뷰 전문)

1년에 한하루 이틀만 안아프지 계속 어딘가가 아프다는... 

뭐 제가 발레리나나 육체노동을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솔직히 변명하게, 핑계를 데려고하면 분명 어디가 아픈곳을 찾을수 있고, 오늘은 비가 오고, 오늘은 기분이 안좋고, 어제는 술은 먹었고, 요즘 꾸준히 운동을 했고 등등 수많은 변명과 핑계를 하게 되는데, 막상 문지방을 넘어서 운동을 하거나, 평소에 하려고 했던 하지 못한 일을 해보면 별것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기를 이기지 못하는 사람, 자기를 이기지 못하는 성격이면 살기가 힘든것은 발레뿐은 아닐껍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운동을 하다보니, 비단 운동만이 아니라, 우리의 삶이 모두 이런게 아닐까 싶더군요.

그러면서 참 운동나오길 잘했고, 기분까지 업되어서 집에 돌아갔습니다. 

나는 달린다
국내도서
저자 : 요쉬카피셔 / 선주성역
출판 : 궁리출판사 2003.09.15
상세보기

집에와서는 오래간만에 나는 달린다를 꺼내서 읽었습니다. 

독일의 전직 외무장관으로 바쁜 와중에도 삶을 다시금 정립하겠다고 살빼기 다이어트에 돌입을 하면서 마라톤을 시작해서 살도 빼고, 삶도 멋지게 재 정립을 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책인데, 이분 또한 매일 아침마다 힘들때, 비가 올때 오늘은 쉴까라는 유혹과 저항에 부딛쳤지만, 확고한 원칙을 수립하고 유혹을 멋지게 이겨내는 이야기등을 잘 보여주는 멋진 추천도서입니다.

tvN 백지연의 피플 인사이드 10인의 멘토 스페셜 -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서울대 김난도 교수 강연 추천 방송

위 방송을 보면 김난도 교수가 지금의 쾌락을 조금만 뒤로 미룰수 있다면 우리는 무엇이든 할수 있다고 했는데, 아마 성취나 성공의 비법은 이런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뭐 겨우 하루 비오는데 나간것을 가지고 오버를 하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이 기분을 잊고 싶지 않고, 앞으로도 무엇이든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행동하고자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고, 지난 책, 방송 등을 찾아보니 역시나 성공, 성취, 다이어트, 인생 등 성공의 비결은 아주 단순하지만... 우리가 그 단순하고, 당연한 것들을 제대로 실행하지 못해서 생기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매일매일... 아니 오늘 하루, 지금 이순간부터 우리가 뻔히 잘 아는 그 단순한 인생의 성공비결을 지키고, 나만의 성공을 만들어가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