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site 명령어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특정 키워드의 사진만을 검색하는 방법

 
반응형

구글 검색은 특정 명령어를 몰라도 그냥 사용해도 아주 괜찮은 검색엔진 이지만, 몇몇 명령어만 알아두셔도 상당히 검색 정확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하나는 "검색어 검색어" 처럼 "" 사이에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는것인데, 종로 육회집을 찾고 싶을때 종로 육회집이라고 입력을 해도 잘 나오기는 하지만, "종로 육회집"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homepage, blog중에서 종로 육회집이라는 단어가 그대로 있는 글만 검색이 됩니다.

또하나는 site 명령어인데, site:danbis.net 아이폰 이라고 검색을 하면 제 블로그에서 아이폰과 관련된 글만 찾아내는 것인데 알아두시면 필요할때 꽤 유용합니다.

이 site 명령으를 응용하면 검색결과를 하나의 앨범처럼 만들수도 있는데, site:홈페이지주소 아이이름 을 넣어서 검색을 한후에 메뉴 상단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해보시면 해당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이미지만 출력이 됩니다.

조카 블로그에서 조카 이름을 넣어서 검색을 하니 조카가 들어간 사진만이 잘 나옵니다.

간혹 아닌 사진들도 있기는 하지만, 나름꽤 잘나오는듯 하더군요.

뭐 구글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을 잘 모르겠지만, img에 alt tag를 전혀 붙이지 않았는데도 잘 나오는것을 보니 참 신기한데, 이미지에서 키워드를 뽑아내는 기술까지 발전을 했나요?

이번에는 장난감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놀랍게도 대부분 장난감이 들어간 사진이 나오더군요~

아이폰, 아이패드 htc 등을 테스트해봐도 꽤 괜찮게 이미지가 나옵니다.

아이들이나 가족의 사진을 찾기에도 좋지만, 글을 쓰다가 이미지가 찾고 싶을때 자신이 직접 찍은 블로그의 사진을 사용하는것은 저작권에도 문제가 되지 않기때문에 블로거분들이라면 포스팅을 하다가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에 남의 블로그를 찾아서 출처를 남기는 방법보다.. 이런 방법을 활용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같은 테블릿에서 검색을 하면 이런식으로 html5를 이용한 화면 전환이 가능해서 멋진 앨범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일반스마트폰에서 검색을 하시면 위처럼 작은이미지를 볼수 있고, 화면을 클릭하면 슬라이스를 해서 이전, 다음 이미지를 볼수도 있는데, 추석이나 구정때 부모님에게 아이들의 큰 모습을 보여줄때 따로 사진을 뽑아서 보내주는것도 좋지만... 이런 방식을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검색엔진과 사용자가 좋아하는 블로그 글쓰기시의 포스팅 제목 정하는 작성 방법 팁과 노하우

구글 실전 바이블, Google 사이트를 제대로 쓸 수 있게 도와주는 친절한 구글 활용서 도서 리뷰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검색엔진 관리 기능으로 url alias 단축키 역할 활용해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구글 안드로이드 모바일 검색어 연속 추가 + 버튼으로 검색능률 향상

EBS 시사다큐 - 검색엔진, 구글

구글 이미지 검색(Google image Search)으로 원하는 색상이나 유형이 포함된 사진만 보는 방법

구글계정 만드는 과정중에 인증코드 휴대폰 음성통화로 입력받아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