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검색엔진 관리 기능으로 url alias 단축키 역할 활용해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반응형

96년인가 처음으로 사용해본 인터넷 브라우저가 넷스케이프였는데, 이후에 microsoft의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계속 사용하다가 모질라의 파이어폭스를 사용를 꽤 오래동안 사용해왔는데, 이번에 조금씩 사용을 하던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넘어왔습니다.

Url Alias, 아토(IEToy) 사용자를 위한 FireFox 주소별명 부가기능

IE7Pro - IE8에서 IEToy의 멋진 대안

iexplorer에서 ietoy의 주소별명이나 url alias가 안먹힐때

크롬이 가볍고 파이어폭스의 메모리 누수현상도 없어서 좋기는 했는데, 크롬으로 넘어오지 못한 이유는 바로 url alias기능때문이였습니다.

url alias는 예를 들어 danbis.net/amdin 이라는 사이트를 들어갈때 d 나 ㅇ 를 주소표시줄에 입력을 하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게 해주는 기능인데, IE는 아토라는 멋진 프로그램이 있고, 불여우에는 url alias라는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아주 유용했는데, 크롬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대로 된것이 없어서 불편해서 못 넘어갔습니다.

뭐 별거 아닌것 같지만, 한번 사용을 하다보면 이 기능이 없으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일일이 즐겨찾기에 들어가는것도 마찬가지고요...

Alias Links, 구글 크롬(Google Chrome) Url alias 기능의 확장 프로그램

비슷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기는 한데, 상당히 좀 부실한편입니다. 영어로 검색을 해보면 이문제에 대한 논의도 되고 있는듯한데, 아마 크롬 자체에서 이쪽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게 되어있는듯 하더군요.

그러다가 알게된것이 검색엔진을 설정하는 부분을 이용해서 편법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뭐 알기는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는데, 일일히 입력하기가 불편하다는 핑계로 안하고 있었는데, 꼭 필요한 사이트만 지정을 하고나니 얼마 걸리지도 않더군요...-_-;;

설정하는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서 검색부분에 보시면 검색엔진 관리라는 항목을 클릭해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새 검색엔진 추가에는 걍 대충 이름을 넣어주시고, 키워드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넣어주시면 되고, url에는 이동하고자하는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주소창에서 vv 를 입력하면 다음뷰로 자동으로 이동하는데, 자동로그인이 가능한 사이트에서는 자동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티스토리(Tisotry) 자동로그인 방법 (즐겨찾기, Url Alias 주소별명)

단축키를 지정할때는 가급적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를 지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1st.co.kr/xfafafafasf 를 들어가고 싶은데, 11이라고 단축키를 지정하면 주소표시줄에서 자동완성으로 다른 주소를 지정해주기때문에 111 으로 입력하거나 oo 같은 식으로 지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한영전환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기때문에 가급적 하나의 사이트를 입력할때 두번을 입력하셔서 하나는 영문자판으로 하나는 한글자판으로 입력하시면 좋습니다. 안그러면 한글일경우에는 구글 검색으로 넘어갑니다.

예를 들어 vv 로 다음뷰를 넘어가게 하려고 할때는 ㅍㅍ 도 하나 추가해주시면 한글키 입력시에도 문제없이 이동하니 가급적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크롬으로 넘어오고나니 왜 이제야 넘어왔나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속도도 빠르고, 가벼운 느낌이 드는데, 기존에 url alias사용자라면 참고하시고, 이런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이 기능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시간을 절약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즐겨찾기나 그거나 비슷하다고 생각되겠지만, 대략 사이트에 들어갈때 2-3초정도의 차이가 나는데, 하루에 몇십개를 들어가다보면 1분은 차이가 나지 않을까 싶은데, 하루에 1분이면 일년이면 365분으로 일년에 6시간을 즐겨찾기에서 자주가는 사이트를 들어가는 시간을 절약할수도 있습니다. 6시간이라면 지금 30분정도 투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Url Alias, 아토(IEToy) 사용자를 위한 FireFox 주소별명 부가기능

IE8 설치와 IEToy

파이어폭스 사용자나 익스플로어 사용자라면 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같은 방식으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