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P FTP Server,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ftp서버로 만들어 파일전송을 쉽게하는 앱 사용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은 FTP Server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wi-fi, 3G 모두 가능하며, 그동안 사용해본 다양한 프로그램중에서 스마트폰에서 자료를 넣고 빼기가 가장 편리한듯 합니다.

WiFi File Explorer - 안드로이드 파일관리를 와이파이를 통해 브라우저로 해보자!
AndFTP, 안드로이드용 FTP Client 추천 프로그램

집 컴퓨터에 FTP-Server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블루투스 동글이를 이용하거나, USB 연결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마트폰 외장메모리나 파일에 접근이 가능하지만, 집에서는 이 방법이 최고인듯 하네요~

집에 Wi-FI를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가 있어야 하며,
그 공유기를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이어야 하며,
인터넷전화기용 공유기는 ip 설정에 따라서 안될수 있습니다.

https://code.google.com/p/swiftp/downloads/detail?name=SwiFTP_1.24.apk&can=2&q=

현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없고, 위 사이트에서 받아서 직접 설치를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apk 파일 직접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에 파일 넣는 방법과 Gmail로 쉽게 사용 하는 방법

좀 번거롭고, 보안상의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위 방법으로 보내시면 아주 편리하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FTP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WIFI를 이용할 경우 내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된 공유기와 연결하지 않으면 접속을 할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설치는 마켓에서 swiftp 라고 검색을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를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서버에 접속할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포트번호, 시작폴더 등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Accept Connections from wifi 를 선택하면 wifi로 접속이 가능하며,
Accept Connections from net proxy 를 선택하면 3G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SAVE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경우는 3G로 접속을 한 경우로, Accept Connections from net proxy를 선택한후에 FTP 서버를 실행한 한것입니다.


컴퓨터에서는 FTP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서 호스트 주소에는 c1.swiftp.org를 입력해주시고,
아이디는 url에 있는 ftp:// 와 @ 사이의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비밀번호는 기존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뭐 아무래도 상당히 느리고, 무제한 데이터요금제가 아닌경우에는 요금폭탄을 맞을수 있으니 그리 권장할만한 방법은 아닌듯 합니다.


이번에는 Accept Connections from wifi 로 서버를 구동한것입니다.
물론 wifi, 3G 모두 한꺼번에 접속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호스트주소와 포트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포트번호의 디폴트는 미지정시 21번입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로 접근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자료를 넣고, 삭제하기가 편리합니다.

AndFTP, 안드로이드용 FTP Client 추천 프로그램
위 프로그램도 괜찮지만, 스마트폰에서 조작을 하는것보다, 아무래도 PC쪽에서 조작을 하는것이 편하겠지요~

스마트폰에 USB로 연결을 하는것도 좋지만, 프로요부터는 외장메모리에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해서 외장메모리를 가상드라이브로 마운드하면 사용을 못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PC와의 직접적인 연결없이 아주 편리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에 자주 자료를 넣고 빼시는 경우에 한번 사용해 보신다면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