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회선 1개에 공유기를 2개를 연결해 스위치허브(AP)로 설정, 접속해서 같이 사용하는 방법(ipTime 제품)

 
반응형

집에 iptime 공유기가 하나 있는데, 다른 방에서는 wifi가 잘 잡히지 않아서 기존 공유기에서 유선랜을 하나 뽑고, 공유기를 하나 더 달아서 와이파이로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공유기를 구입했습니다.

(이런 경우외에 회사 사무실에서 무선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기존의 유선랜을 가지고 wifi도 지원하는 공유기를 하나 더 달아서 사용하고자 할때도 필요한 방법인듯) 

ipTime N104T 유무선 공유기, 저렴한 가격에 wifim 유선랜 모두 잘되는 제품 구입 사용기

근데 처음에는 공유기가 잡히더니 이후에는 오류가 나면서 인터넷에 연결할수 없다고 나오더군요

왜 그런가 찾아보았더니, 공유기의 역활이 DHCP기능으로 공유기에 접속된 PC컴퓨터나 테블릿, 스마트폰 등에 192.168.0.X 쪽의 ip를 활당해서 인터넷을 쓸수있도록 해주는데, 기존 공유기외에 다른 공유기도 이런 역활을 하도록 세팅이 되어 있으니 안된다고 하더군요.

이 경우 기존 공유기 하단에 붙이는 공유기를 스위치허브로 만들어서 사용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해결이 되더군요.

우선 새로 구입한 공유기에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연결해서 192.168.0.1로 들어가서 고급설정 -> 네트워크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가서 DHCP 서버 상태.설정을 실행에서 중지로 바꾸어 주시고, 적용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위에 있는 내부 ip 설정에 들어가서 이 공유기가 사용할 ip를 내부ip주소에 적어주시고 적용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들어오는 회선을 WAN포트에 연결하는것이 아니라, 일반 Lan 포트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공유기는 부팅을 시키시는것이 좋겠지요~

부팅을 하고나면 위처럼 시스템요약정보, 인터넷 정보에 Wan 포트가 연결되지 안음이라고 나오고, 인터넷 연결방식에는 동적IP연결이라고 나오네요..

물론 인터넷은 문제없이 잘됩니다.

두번째 공유기를 통해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려면 공유기의 내부ip주소가 바뀌었으니, 무선설정마법사를 통해서 다시 잡아주셔야 합니다.

이것까지 마치고나면 와이파이도 문제없이 잘터지네요~

공유기를 AP/스위치(허브)로 변경하는 방법

iptime 홈페이지에보면 설명이 되어있는데, 화면도 약간 다르고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상단 공유기에도 "내부 네트워크에서 DHCP 서버 발견시 공유기의 DHCP 서버기능 중단"이 설정 되어 있을 경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상단 공유기의 설정을 해제하세요.

일부 환경에서 공유기를 스위치(허브)로 변경 후, UPNP 포트포워딩 기능이 실행 중이라면,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고급설정->시스템관리->기타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중단해 주세요.

위와 같은 주의사항도 있으니 함께 체크를 하시면 되는데, 저는 공유기 두대가 모두 아이피타임제품이지만, 다른 제품이라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뭐 아무래도 기존공유기가 하나 있는 상황에서 하위에 추가를 하시려면 호환성문제로 같은 제품을 구입하시는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iptime 공유기 설정화면에 내부(집 와이파이 wi-fi)에서는 접속이 되지만, 외부(회사, 3G, LTE)에서는 ddns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방법

iptime에서 내 공유기에 wi-fi로 접속하면 안내화면 뜨게해서 공지사항이나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

iptime 유무선 공유기 최신버전으로 펌웨어OS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PC컴퓨터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ipTIME WOL,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공유기내부의 집 컴퓨터 전원켜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내 PC 컴퓨터와 스마트폰(Smartphoe)의 ip 주소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과 활용법

노트북의 공유기의 무선 인터넷 접속이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경우의 채널설정 변경을 통한 해결방법

FTP 서버에 내부 21번 포트로는 연결이 잘되지만, 외부에서는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책

원격데스크톱, Windows 방화벽 예외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FTP, ECONNABORTED - Connection aborted, 접속후 디렉토리 목록조회시 발행하는 오류 해결방법은?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