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컴퓨터와 아이폰, 아이패드의 iCloud 나의 사진 스트림 동기화 사용하는 방법(동영상 설명)

 

오늘 컴퓨터와 ipad2를 연결을 했는데, 내 컴퓨터에 사진 스트림이라는것이 눈에 뛰는데, 이번 ios6 업그레이드로 생겼나 싶었는데, 원래 있었던 기능인듯 하더군요...-_-;;

iOS6, 아이패드2(ipad2) 설치 방법과 변화된 부분, 장단점등 간단 사용기 리뷰

ipad, iphone와 컴퓨터를 iCloud로 동기화시켜주는 기능인데, PC에 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아이폰으로 올라가고, 아이폰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화면을 캡쳐하거나하면 pc로 사진을 보내는 기능의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 ios iCloud, 나의 사진 스트림이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방법과 사용법

위 동영상을 보시면 어떤 개념인지는 아실껍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찍어서 좀 흔들려서 울렁거림이...-_-;;

pc에서 들어가보니 사진 스트림이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사진 스트림을 보려면 icloud에 로그인하십시오라면 icloud 제어판 열기가 있는데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로그인을 하라고나오는데, 기기의 apple id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책갈피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safari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동기화하는 것으로 옵션을 눌러서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나 사파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파이어폭스와 크롬은 안나오네요)

사진 스트림 옵션을 눌러서 나의 사진 스트림과 공유 사진 스트림을 원하는데로 선택해주시고, 사진 스트림 위치는 그냥 두시던지, 아니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곳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사진 스트림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사진 추가를 하시면 되는데, 해당 폴더에 직접 파일을 넣는 경우에는 동기확 되지 않는듯 하더군요..

해당 폴더로 가보면 My Photo Stream, Shared, Uploads 3개의 폴더가 있는데, my photo stream은 동기화되는 폴더, shared는 공유폴더, uploads는 업로드용 임시폴더인듯 합니다.

참고로 사진 스트림이라는 말처럼 사진만 되고, 동영상 파일 녹화한것은 지원을 하지 않고, 카메라 롤에만 저장되어 있습니다. 

ipad나 iphone에서는 설정에 가서 icloud 항목에 가서 사진 스트림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기기가 wi-fi에 연결되어 있을때 자동으로 새로운 사진을 업로드하고, 사용자의 모든 icloud 장비에 보낸다고 하네요~

이렇게 하신후에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기본 앱인 사진을 클릭해서 상단의 사진 스트림을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apple의 유료앱인 iphoto에서도 사진 스트림이라는 항목이 있기는 한데, 이 앱과는 동기화가 안되는듯하네요...

PC와 잘 동기화가 되는 방식인데, 이 방식을 모른다면 아이패드에 있는 사진을 꺼내려면 usb 케이블로 연결을 하거나, ftp 사진을 전송해야 하는데, icloud를 이용해서 아주 편리하게 사진을 공유, 관리를 할수 있을듯 합니다.

다만 사진 스트림내에서 폴더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데, PC에서 My Photo Stream 폴더에 폴더를 만들고 기존 사진을 이동시키면 아이폰쪽에서는 사진없음으로 나오는것은 좀 아쉬운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가능했으면 좋겠더군요.

저도 1년정도 아이패드를 사용했지만, 이런 기능이 있는줄은 오늘 처음 알았는데,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iOS6, 아이패드2(ipad2) 설치 방법과 변화된 부분, 장단점등 간단 사용기 리뷰

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종이 한장에도 못미친 아이패드 기능를 보며, 첨단기기와 기술에 대한 맹신을 생각해보다

아이폰, 아이패드에 파일(동영상, 텍스트, pdf 등)을 iTunes(아이튠즈)와 usb를 이용해서 집어넣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