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북(CardBook) 카드뷰어, 오디오, 동영상을 포함한 전자잡지와 비슷한 방식의 독특한 UX/UI의 전자책(ebook) 앱 사용기 리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용)

 
반응형

카드북은 전자책도서 사이트인데, 기존의 전자도서와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톡특한 모습의 사이트와 앱입니다. 기존의 전자도서가 책장을 넘기고, 줄을 긋고, 메모를 하는 수준이였다면 카드북의 카드뷰어는 앞뒤로 뒤집어 읽고, 오디오, 비디오 등을 포함해서 잡지를 보는듯한 느낌을 주는 독특한 느낌의 ux/ui를 가진 앱입니다.

기존의 전자책 시장이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교보문고, 구글마켓까지 다양하지만 거기서 거기인 기능의 시장속에서 틈새시장을 잘노린듯한 사이트이자 앱인듯 합니다.

뷰어인 카드뷰어 앱설치는 iphone은 앱스토어, android는 마켓에서 하면 되지만, 다른 전자책과 마찬가지로 구입은 홈페이지에서 하셔야 합니다.

도서는 유명 베스트셀러도 있고, 기존의 책을 카드북으로 만든 경우도 있고, 책내용은 줄이고, 인터뷰 동영상이나 오디오등으로 보여주는 방식도 있으며, 무엇보다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직접 책을 만들어서 판매를 할수도 있습니다.

카드북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cardbook.com/

아직 콘텐츠가 부족한것이 좀 아쉽지만, 독특한 방식의 앱북같은 책들이 신선한 느낌이더군요~

구입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하시면 되는데, 아무래도 책을 그래도 만든것이 아닌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책의 가격이 좀 싼것도 상당수 있습니다.

종이책과 똑같은것이 이 가격에 판다고 구입을 하시면 후회를 할수도 있으니 카드북 정보를 잘 읽어보시고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보시면 구입, 앱설치, 직접 만들어 보는 방법등 카드채널, 카드마켓, 카드숍 카드빌더 등에 대해서 설명이 잘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드북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cardbook.com/

 

이건 아이패드에서의 화면인데, 가로보기만 지원하는것은 아쉽지만, 업그레이드로 개선이 되겠지요...

 

안드로이드용도 앱이 무료로 제공이 되는데, Touchn inc라는 회사에서 제작을... 화면은 iphone, ipad, android 모두 거의 비슷합니다.

 

구입한 카드북은 카드박스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고, 무료책은 홈페이지에 가지않고, 앱에서 직접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김정운교수의 최근 베스트셀러인 남자의 물건을 구입해 보았는데, 전자책에 멀티미디어의 요소들을 넣어서 전자도서 ebook이라는 생각보다는 첨단 잡지를 보는듯한데, 전자책보다는 앱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앱북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책속에 이어령의 책상, 김갑수의 커피 크라인더등의 동영상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미지 방식으로 만들어서 인지.. 밑줄긋기나 메모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책갈피 기능을 지원을 합니다.

 

TED 프리젠테이션이라는 책도 구입을 했는데, 동영상을 포함한것은 물론이고, 책을 읽는방식이 가로뿐만이 아니라, 세로방향도 지원을 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과 같은 테블릿에서도 볼수는 있지만, 일반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는 전자책이고, 독특한 구성과 멀티미디어를 포함하고 있어서 독특하게 콘텐츠를 제공할수 있는것이 장점이며, 카드북 사이트에 가보시면 알겠지만, 베스트셀러와 같은 책을 좀 부족하지만, 일반 저자들이 자신들의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을 하지 못하고, 카드북에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곽동수, 송영대, 김지현씨등의 간단 카드북도 괜찮아서 재미있는 방식으로 독서와 정보 습득을 하시는데 좋을듯 합니다.

다만 UI/UX는 조금 익숙치가 않아서 기존 책을 보던 습관으로 보다보면 못보고 넘어가는 부분도 있을수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는 사용자경험이나 인터페이스적인 측면에서 직관적이지 못한것이 흠이기는 한데, 차차 개선되어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자책(ebook)과 종이책 시장의 장단점으로 본 미래시장는 어떨까?

무료책도 꽤 있는데, 앱북같이 기존에 전자책과 달리 재미와 독특한 방식으로 책을 접하시는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