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Naver App), 앱스토어에서 아이폰용에서 아이패드겸용 유니버셜 앱으로 전환과 사용기 리뷰

 
반응형

 

간혹 오는 네이버의 쪽지나 카페의 게시물 답글을 푸시서비스로 받고 싶어서 간만에 appstore에 들어가서 네이버앱을 검색했더니 기존에는 iphone 전용 앱이였는데, 최근에 ipad용으로도 사용할수 있게 유니버셜 앱으로 전환이 되었네요~

유니버셜앱, 아이폰앱, 아이패드앱의 차이점은? (사용자와 개발자의 관점에서 본다면 장단점은?)

다만 몇몇 기능을 빼고는 걍 사파리에서 m.naver.com으로 들어가는것과 크게 다를바가 없는듯 하더군요.

보통 이런것은 앱이라고하기보다는 모바일 웹이라고 하는데, 얼마전에 페이스북(facebook)앱이 하이브리드 앱을 포기하고 네이티브앱으로 전환을 해서 속도가 많이 빨라졌는데, 이때문에 html5와 하이브리드측은 느리다는 오해의 소지를 받았는데, 페이스북도 하이브리드앱이라기보다는, 모바일 웹이여서 느린것인듯 한데, 네이버 또한 모바일 웹인데, 페이스북처럼 네이티브 앱으로 전환은 쉽지 않을듯 합니다.

네이티브 앱(Native App), 모바일 웹(Mobile Web), 하이브리드앱(Hybrid App), 스마트폰 프로그램 개발 방법의 차이점 비교

네이버(Naver)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화면, UI 개편으로 좌우스크롤 방식 도입

사용방법은 기존의 모바일 홈페이지 화면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북마크, 인식검색(음악, 음성, 코드) 등만 네이티브 앱으로 작성을 해서 섞어놓은 방식입니다.

자동로그인 설정과 로그인 유지가 가능하며, 아이패드라서 그런지 모바일 네이버홈으로 접속할지, PC컴퓨터용 네이버 홈으로 접속할지 등과 몇몇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장 요긴한 기능인 새소식 알림인데,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밤이나 새벽에는 알림을 받지 않을수도 있는데, 이건 ios6에 방해금지 모드라는 기능이 있어서 굳이 필요할지는 모르겠네요.

알림 내용 미리보기, 메일,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 지식in, 캘린더, N드라이브, 해피빈 등의 댓글, 답글, 새소식 등을 push 서비스로 받아볼수 있는데, 네이버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네이버 앱이 굳이 필요없더라도, 앱을 설치해서 이 기능만 활성화를 해놓으시면 자주 네이버에 들락거리지 않고도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 기능하나만으로도 네이버 사용자라면 이 앱은 충분한 사용가치가 있는듯 합니다.

바로가기는 네이버 앱들과 연결을 하는 방식인데, 다양한 종류의 앱이 있기는 하지만, 지도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아이폰용 앱이라서 아이패드에서는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화면 인터페이스는 m.naver.com으로 들어가는것과 동일해서 뭐 굳이 번거롭게 앱을 실행하기보다는 사파리(safari)나 크럼, 돌핀 브라우저 등을 이용해서 들어오는것이 더 나을수도 있는듯 합니다.

북마크기능이 있어서 네이버 북마크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한듯한데, 뭐 네이버 북마크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괜찮은 서비스일수도 있는듯 합니다.

사파리 같은 경우는 PC의 인터넷 익스플로어나 사파리 브라우저와 북마크가 동기화되고, 구글 크롬브라우저는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어디에서나 북마크를 공유할수 있고, 돌핀브라우저와 같은 경우는 PC용은 없지만, 다른 스마트폰 기기와 동기화가 가능하며, 서버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Google Chrome) - 북마크, 비밀번호 등 동기화 기능 설정, 사용방법 (PC컴퓨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용)

돌핀브라우저(Dolphin Browser HD) 북마크 동기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간에 북마크 공유하는 방법

아이패드에서 저같이 특정 사이트를 북마크해두고, 주로 그 사이트들만 들어가시는분이라면 돌핀을 한번 사용해보시면 정말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은데.. 왜 이야기가 브라우저로...^^

암튼 앱 자체는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푸쉬 서비스만을 이용해도 충분하 가치가 있는듯하니, 네이버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설치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