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인생을 바꾸기에 가장 좋은 날, 지금처럼 살고 싶지 않을때 읽기 좋은 책 리뷰

 

한국의 고도원의 아침편지라는 메일진과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헤이세이 진화론이라는 메일진을 발행하는 일본인 저자의 책인데,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서 식사를 하면서 그들에게서 느낀 내용을 전해주면 20만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메일진으로 이 책은 그 경험을 토대로 해서 성공과 변화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나는 이렇게 살사람이 아닌데 라고 생각한다면 이라는 머리말을 시작으로, 만나는 사람이 답이다, 변화하라 가장 나다운 인생으로라는 두개의 장으로 이루어져있고, 총 70여개의 작은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희망과 배움, 변화 등의 키워드를 통해서 나답게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이야기하는 책으로 뭐 순서대로 읽으셔도 되지만, 원하는 단원만 따로 읽거나 해결의 책처럼 아무 페이지부터 읽으셔도 좋을듯한 책입니다.

오늘이 인생을 바꾸기에 가장 좋은 날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후나타니 슈지 / 이수미역
출판 : 아비요 2012.08.23
상세보기

내용은 어찌보면 대부분 어느정도 아는 내용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저 글로만 카더라라는 식으로 성공이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위해서는 이렇게 살아라라는 공허한 이야기가 아니라, 수많은 시련과 역경속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그 안에서 지혜를 찾고, 좀 더 진심이 담긴 마음과 내용으로 우리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는것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더군요.

이 책을 보다가 잠시 밖을 거닐면서 곰곰히 지금 내가 이러고 사는것이 정말 내가 살고 싶던 삶이였나라는 생각을 해보았는데, 역시나 제가 꿈꾸던 그런 삶은 아닌듯합니다. 그럼 언제부터 어떻게 우리의 삶을 바꾸어야 할까요?

아마 그 답은 이 책의 제목처럼 지금 이순간부터 바꾸어야할것이고, 그 방법은 이 책에도 많은 힌트와 모범답안이 있지만, 유답이라는 말처럼 본인 스스로 어느정도 정답을 알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구나 대부분 자신만이 바라는 삶이 있을껍니다. 하지만 가족, 생계, 직장이라는 굴레와 각종 핑계와 변명으로 인해서 우리는 우리가 전혀 바라고 있지 않은 삶을 살고 있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던간에 결국 그 삶의 결과를 책임질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인데, 지금이라도 우리가 바라고, 꿈꾸던 그런 삶을 위해서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혹시 늦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부터 내 꿈을 이루려면 최소 5년은 도전을 해야 그 꿈에 다다를수 있을텐데라고 그나이면 40살, 50살이된다라고 말하신다면... 지금 이순간부터 앞으로 꿈을 위해 살지 않는다면 5년후에는 몇살이 될까요?

아마 미래의 나에게 물어본다면 그때부터라도 다시 시작했어야 한다고 말하지 않을까요?

삶을 변화시키는데 있어서 희망과 꿈과 동기부여 등 다양한 요소가 필요할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지금의 자신의 위치를 제대로 인식하고, 그 간극을 매꾸기위해서 부단히 노력하는것이 중요한 일이 아닐까 싶은데, 이 책은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글들이 많기도 하지만, 지금 이 순간... 내가 어디에 서있고, 어디로 가야 할지를 떠올려주는것이 가장 큰 매력인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당신의 오늘 하루는 어땠습니까?

늦기 전에 나에게 던져야 할 7가지 질문 책 서평, 당신의 삶과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혜민스님의 인생,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는 멋진 말씀의 동영상 보기

행복하기 연습, 행복의 속도는 시속 7Km, 부지런히 행복해지자!

지금도 늦지 않았다, 이제 당신이 꿈꿔왔던 삶을 살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