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기 연습, 행복의 속도는 시속 7Km, 부지런히 행복해지자!

 
반응형


우리는 누구나 행복해지고 싶습니다.
하지만 행복하냐는 질문에 나는 지금 이 순간 행복하다라고 자신있게 대답할수 있을까요?
진정 행복해 지고 싶다고는 하지만, 행복하기 위해서 노력하는것이 아니라, 성공과 부만을 쫒으며 그것들이 언젠가 내 곁에 온다면 나는 행복하게 될꺼라고 믿으며,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은 내려두고 사는것은 아닐까요?

이 책은 시인인 최복현씨가 메일진으로 운영하는 어린왕자의 아침 편지의 글중에서 행복과 관련된 주제를 모아서 엮어낸 책인데, 자신은 행복하다고 자부하시는 저자분의 행복에 대한 멋진 글을 통해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행복에 대해서 다시금 느껴보고, 우리가 진정으로 행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곰곰하게 생각해게 해주고, 굳이 성공이나 부를 이루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충분히 행복할수 있다는것을 느끼게 해주는 책입니다.

최복현의 행복하기 연습 맛보기

찾아보니 리브로에서 관련 글을 연재도 하셨는데, 책에서는 총 101가지의 에피소드를 삽화와 함께 멋지게 엮어 놓은 책으로, 요즘 유행하는 놀러와의 해결의 책처럼 어느 장을 펴서 읽어도 행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는듯 한데, 저는 한번을 다 읽고나서 가족들도 보라고 화장실에 가져다가 두었는데, 화장실같이 마음편한곳에서 읽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행복하기 연습
국내도서>시/에세이
저자 : 최복현
출판 : 잇북(itbook) 2011.11.21
상세보기

이 책을 보면서 참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정말 내가 원하고 바라는것은 행복인데, 행복하기 위해서 사는것이 아니라, 돈과 명예, 부, 성공을 위해서만 살아가면서, 지금 이 순간에 내가 하는 일들도 나의 성장이나 발전을 위해서 즐기면서 하지를 못하고, 밥벌이의 일환으로 죽지못해서 하고 있는것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한 생각을 하다보니 무엇보다 지금 이순간에 내가 하는 일에 대해서부터 다시금 곰곰하게 생각을 해보게 되고, 밥벌이의 수단이 아닌, 원래 내가 좋아서 했던 일이라는것을 떠올리면서 다시금 즐거움과 희망을 부여하며 나의 일을 하게 됩니다.


지금 나는 행복한가?
당신이 지금 함께하는 사람과 하고 있는 일을 생각해보자.
그리고 그들 혹은 그 일과 행복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생각해보자.
그리고 적어보자.
다 적고 나서 다시 한 번 자신에게 묻자.
나는 지금 행복한가?

이 책의 마지막에 실려있는 짧은 질문이 참 마음에 듭니다.
잠시 생각해보고 몇가지를 적어보니 물론 당장할수 없는 거창한 일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지금 이 순간 약간의 노력만으로도 나와 우리가족이 충분히 행복할수 있다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많은것이 채워진듯한데, 왠지 허전하고... 행복하고 싶은데, 왠지 모를 불안감을 가지고 계시다면 다른 무엇보다 행복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부지런히 노력을 해야 할것입니다.
행복이란 저자의 말따라 부지런히 노력해야 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속 7km정도라고 할까요...^^

그 행복을 쫓아가기 위해서 행복하기 연습으로 행복근육을 만들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오늘 하루..
그 무엇보다 우리 가족과 나의 행복을 위해서 살아보는것은 어떨까요?


하루에 한 번 마음 돌아보기, 뒤늦게 후회하지 않으려면...
늦었다고 생각할 때 해야 할 42가지, 영화 행복을 찾아서 실제 주인공 크리스 가드너의 희망의 메세지
행복한 삶을 위한 선택, 긍정의 건강학을 통한 행복의 완성
행복의 함정, 가질수록 행복은 왜 줄어드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