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디자이어 Desire HD - MIUI v4 2.8.3 ICS 커스텀 롬으로 롬업그레이드(안정적인 추천롬)

 
반응형

오래간만에 기분전환겸 스마트폰 롬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오모시로님이 더 이상 miui 롬을 제작하지 않으면서 인기가 약간 시든듯했지만, 최근에 pajel님이 새롭게 작업을 해서 올리고 있는데, 설치를 해보니 정말 꽤 안정적이고, 초성검색등의 다양한 기능등을 지원합니다.

커스텀롬이라는것이 아무리 잘만든다고해도 다양한 테스트를 해보지 못하기때문에 간혹 안되는 부분도 많고, 문제가 있어서 재부팅이 되는 경우도 자주 있는데, 현재 3일정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그동안 사용해본 어떤 롬보다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HTC,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스크림샌드위치 4.0 업데이트 일정 공개과 KT의 일정은?

HTC에서 ics로 롬엄을 해준다고 했지만, kt측에서 안해주는건지 소식이 없던데, 좋은 대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HTC DesireHD DHD, MIUI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Jelly Bean) 한글화된 커스텀롬이 나왔습니다

벌써 젤리빈이 나왔네요~

디자이어HD 루팅 커스텀 롬업 성공 사용기, MIUI MOG 오모시로님 DHD용롬

HTC Desire HD에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OS 4.0.1 오모시로님의 MIUI MOG 설치 사용기

오모시로님의 MIUI 한국어판 MOG 4.0.1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베타 버전 출시

HTC DesireHD(디자이어HD), IceColdSandwich MuJiGaeRom v5 GS2.5으로 롬업그레이드(갤럭시S3의 S보이스, 플립보드)

HTC DHD ICS Sense Prosperous Rom으로 롬업, 천님의 안정적인 센스기반의 추천 커널 롬

기존적인 구성은 기존의 miui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이 적용되면서 약간씩 다른모습도 보여지네요..

기본 음악 재생 어플은 폴더 재생등 예전부터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잠금화면에도 함께 적용이 됩니다.

몇몇 기본적인 앱들이 설치되어 있지만, 사용자를 위해서 가급적 앱 설치는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Google gmail같은 앱도 별도로 따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뭐 네이버나 다음 메일을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필요없는 앱이겠지요)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알림과 기능버튼들... 정말 편리하지요~

usb테더링, wi-fi 핫스팟 테더링 외에 블루투스 테더링 항목이 추가가 되어있는데, 아직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

통화녹음 기능도 자체적으로 지원을 하고, 화면 캡쳐 기능(볼륨 down + 메뉴 버튼)도 지원합니다.

키보드는 구글 키보드가 아니라 반츄 키보드라는것이 설치되어 있는데, 우선은 한번 써보자라는 생각에 사용을 해봤는데, 스킨도 괜찮고, 굳이 구글 키보드가 필요 없을듯 하더군요.

android 버전은 4.0.4로 ics입니다.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필수앱을 설치하고도 내부 메모리가 598MB가 사용가능한것을 보니 대단하네요~

몇몇 버그와 아쉬운 부분들도 보이는데, 카메라 무음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지 않고, 옵션에도 없네요...

메세지 기능도 기본앱은 좀 불편한듯한데, 핸드센트나 go sms를 깔까도 생각중인데, 당분간은 적응하는겸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miui 자체에 있는 백업 프로그램은 처음에는 복원이 잘되는데, 이후에 복원을 하려고하면 내부 저장소 용량이 부족합니다라는 오류 메세지를 내보내고, 간혹 폰트가 깨져서 보이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스마트폰 롬업, 루팅, 커스텀롬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 SmartPhone)

몇몇 문제점이나 아쉬운 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커스텀롬인데, 앞으로 한두번정도 롬업을 더해보고 정착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멋진 롬인듯 합니다.

http://cafe.naver.com/htc/713967

위 네이버 HTC 카페에 가시면 자세한 설명과 롬 설치후에 설정, 수정할것에 대한 정리, 롬 파일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HTC에서 MIUI를 하셨다가 한국어 한글화버전이 업그레이드가 안되어서 다른 롬으로 넘어가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