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스크림샌드위치 4.0 업데이트 일정 공개과 KT의 일정은?

 
반응형

HTC가 1분기중에 안드로이드폰 OS를 4.0버전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를 하기로 했다가 차일피일 미루어져서 사과를 하기도 했는데, 어제 뉴스를 보니 각각의 기종마다 대략적인 업그레이드 일정을 밝혔더군요. 


Device

Schedule

DROID Incredible 2 by HTC

To be determined (by the end of August)

HTC Amaze 4G

May-June

HTC Desire S

June-July

HTC Desire HD

July-August

HTC EVO 3D

June-July

HTC EVO 4G+

May-June

HTC EVO Design 4G

April-Jun

HTC Rezound

June-July

HTC Rhyme

June-July

HTC Thunderbolt

June-July

HTC Incredible S

June-July

HTC Sensation

March-June

HTC Sensation 4G

March-June

HTC Sensation XE

March-June

HTC Sensation XL

July-August

HTC Velocity 4G

March-June

HTC Vivid

March-June


 문제는 HTC측에서는 업그레이드를 해주지만, 한국에서 적용이 되려면 국내 업체인 KT측에서 이것을 반영해주어야 하는데, 그다지 사용자가 많지 않고, 최근에는 삼성의 갤럭시와 애플의 아이폰에만 집중을 해서 그런지 언제 어떤 기종에 반영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이보, 센세이션, 플라이어 등을 6월중에 업데이트를 한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이것또한 두고 봐야할듯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폰은 DHD인데, 위의 HTC의 일정을보면 3분기중에 업그레이드가 된다고 나오지만, KT측에서 안해줄 확률이 상당히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HTC Desire HD에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OS 4.0.1 오모시로님의 MIUI MOG 설치 사용기

오모시로님의 MIUI 한국어판 MOG 4.0.1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베타 버전 출시

개인적으로는 루팅을 하고, 롬업을 해서 ics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앱들도 몇몇이 있고, 약간은 불안한데, 그래도 HTC에서 정식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그걸로 롬업을 할수 있다는데 희망을 걸어봅니다...

삼성 갤럭시S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ICS) 업그레이드 불가, 해결책은 없는 걸까?

동생이 사용하는 갤럭시S2는 몇일전에 업그레이드가 되기는 했는데, 뭐 눈에 띄게 확바뀌는 부분은 없는듯 하더군요. 뭐 구글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수 있는것처럼 최신 버전의 앱들을 사용할수 있는것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고, 오히려 배터리 소모가 더 많이 되는건 아닌가 싶은 우려가 들어서, 기대가되기도 하면서 뭐 꼭 업데이트를 받아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컴퓨터로 치자면 XP에서 Vista나 Windows7으로 업그레이드가 된다기보다는, 서비스팩이 설치되는 정도라고 보면 될듯합니다.

물론 통신사측에서 판매하기 시작한지 2년도 안된 제품을 업데이트 한해주는것은 좀 괴씸해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민감하게 반응할필요가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