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필수 악세사리인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은 꼭 필요한 것일까?

 
반응형

SmartPhone 열풍이 불면서 국민의 50%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많이들 구입하는 악세사리가 액정보호필름, 케이스인데, Case같은 경우는 손의 미끄럼을 방지하고, 잘못해서 핸드폰을 떨어뜨렸을 경우에 충격방지용으로 필요합니다.

아이폰4의 강화유리 파손 사진, 방심하면 한순간이다!

뭐 물론 호불호에 따라서 그냥 쓰는것을 좋다고 선호하는 분도 많은신데, 뭐 술을 안좋아하신다거나 조심성이 많으신분, 벙커링같은 액세사리를 사용하신다면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저도 스마트폰, pda 등을 5-6대정도 사용했지만, 초기에는 하드케이스부터 소프트케이스 등등 다양한 케이스를 써봤지만, 최근에는 그냥 케이스없이 사용을 합니다.

뭐 케이스는 본인의 취향이겠지만, 물건을 자주 떨어뜨린다던지, 아이가 자주 만진다면 케이스를 씌우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세븐스타(SevenStar) 노트북 필수품 액정보호필름, 에코스마트(eco smart) 저반사 강력 추천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부착점대신 직접 기포, 먼지를 피해 붙이는 방법)

다만 케이스구입시 유의해야 할것은 위 케이스처럼 스마트폰의 액정의 상하좌우에 너무 가깝게 붙어있으면서 볼록 튀어나온 케이스들이 자주보이는데(이건 케이스의 문제도 있지만, 제조사들이 디자인시에 액정과 본체를 너무 가깝게 만들어서 생기는 일일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의 제품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겉보기에는 튼튼해보이기는 하지만, 화면 스크롤을 하다가보면 화면 맨끝에서부터 스크롤을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럴 경우 상당히 불편하니, 이점만 유의하시고, 구입시에 제품리뷰보다는 블로그 등의 사용기등을 보시면 좋습니다.(쇼핑몰의 간단리뷰는 주로 받자마자 올리기때문에 이런 점을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아이패드 홀더(ipad Holder), 캘럭시탭등 태블릿PC를 벙커링식으로 이동시에 안정감을 주는 추천 거치대식 악세사리

아이패드2 전용 케이스겸용 거치대, 엑스기어 EXGEAR XGT-i2 구입 사용기
스마트폰 스냅케이스에 벙커링 부착하기

벙커링(Bunker Ring), 스마트폰 파손방지 손잡이 고리 제품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HTC 디자이어HD TPU재질 잴리 케이스

액정보호필름은 대부분 구입시에 한두개를 서비스로 주기때문에 많이들 붙이시는데, 취향에 따라서 붙이지 않는 분들도 꽤 보이고는 합니다.

구입하자마자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면 잘 모르지만, 그냥 쓰다가 필름을 붙이거나, 붙이고 사용을 하다가 필름을 떼어보면 정말 화질이 깨끗해보이는것이 왜 이런것을 붙였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생각에 그냥 사용을 하다보면 떨어뜨려서 큰 기스가 나거나, 잔기스가 발생을 하고는 하는데, 이렇게되면 액정을 갈기전에는 되돌릴수가 없습니다.

노트북이나 PC 모니터같은 경우에는 터치스크린도 아니고, 거의 고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사용을 하기때문에 굳이 액정필름을 붙일 필요는 없지만, 스마트폰의 경우는 사고외에도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다른 물건(열쇠, 동전, 뾰족한 물건)에 끍히면서 잔기가 발생을 하는데, 이것 또한 많아지면 화면을 볼때마다 거슬리고는 합니다.

이외에 기능성 액정보호필름의 다양한 효과 또한 스마트폰을 쓰는데 좋은것이 지문방지나, 반사 등의 효과를 없애는 약간은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시면 화면을 보는데 더 좋기도 한데, 대략 만원내외의 제품을 사용하시는것이 좋고, 5천원도 안되는 필름들은 보통 기스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는 정도이니 구입시 잘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의무 약정기간이 끝이나면 번호이동을 하고서 스마트폰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고, 꽤 짭짤하기도 합니다...^^ 근데 이때 폰의 상태를 A++, A, B급 등으로 판정하는 큰 요인중에 하나가 액정의 기스인데, 기스하나로 몇만원 이상 스마트폰이 가치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모토로이 XT720 액정보호지 구입

SGP 슈타인하일 2.0 지문방지 액정보호필름 - XT720 Motoroi 모토로이폰

HTC 디자이어HD용 Puremate 액정보호필름

디자이어HD SGP액정보호필름 - SGP 울트라크리스탈 파인, 지문방지용

아이패드2(iPad2) 전용 액정보호필름, SGP 울트라파인 슈타인하일UF 구입 부착 사용기

굳이 붙일 필요가 있냐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돈이 들더라도, 기능성의 제품을 구입해서 붙여놓으시면 필름이 가독성도 높여주고, 액정을 보호할수 있기때문에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뭐 그렇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본인이 결정을 하시고, 자신의 취향대로 사용하시는것이 가장 좋지 않을가 싶은데, 위 글을 통해서 혹시 놓치고 있거나 잘못 생각했던 부분이 있다면 조금 바꾸어 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