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2(iPad2) 전용 액정보호필름, SGP 울트라파인 슈타인하일UF 구입 부착 사용기

 
반응형

애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의 아이패드2(Apple iPad2) wi-fi전용 화이트 버전 구입 개봉기

아이패드같은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케이스와 함께 액정보호필름을 붙입니다. 하지만 제품 구입시에 업체에서 주는 제품은 잘 사용하지 않고, 조금 비싸더라도 괜찮은 액정보호필름을 붙입니다.

액정보호필름이 필요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액정보호는 물론이고, 터치나 지문방지, 반짝임 방지 등 다양한 기능을 위해서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필요없다는 분들도 있는데, 정말 비싼 제품이 싫다면 저렴한 제품이라도 붙여놓는것이 좋을듯합니다. 한번 액정에 기스가 나면 돌이킬수 없고, 혹시 중고로 판다고 해도 제값 받기 힘들며, 기스를 볼때마다 상당히 안타까운 생각이 들지요...

디자이어HD SGP액정보호필름 - SGP 울트라크리스탈 파인, 지문방지용
HTC 디자이어HD용 Puremate 액정보호필름
SGP 슈타인하일 2.0 지문방지 액정보호필름 - XT720 Motoroi 모토로이폰
모토로이 XT720 액정보호지 구입
LCD 액정 보호필름 - Screen Protector (PDA, 휴대폰, 디카)

뭐 스마트폰이나 pda, 디지털 카메라 등에서 이런저런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았지만, 개인적으로는 Steinheil 울트라파인 제품을 가장 선호하는 편입니다.

11번가 ipad2 steinheil 액정보호필름 최저가 판매처
가격은 17000원대부터 2만원대로 다양합니다.


종류가 참 다양한데, SQ, UO, UF 등의 종류가 있고, 가격도 조금씩 다릅니다.
SQ는 강화유리 같은 깨끗함을 제공하고, 높은 투과율과 표면강도가 좋고,
UO는 지문등의 오염에 강하과 화질이 선명하며,
UF는 까끌한 촉감에 좋은 투과율과 반사방지와 지문방지 기능등을 가진 제품입니다.


부착방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액정클리너(설명서에 보면 액정에 직접 뿌리지말고, 헝겁에 뿌려서 딱으라고)와 거품 제거를 위한 플라스틱입니다.


먼지가 붙었을때를 위한 스티커도 제공을...


붙이기전에는 전원을 끄면 거의 거울수준이지요...^^

붙이는 방법은 스마트폰이나 거의 같지만, 아무래도 좀 커서 어렵게 느껴집니다.
먼지가 나지 않도록 조용하게 앉아서 단숨에 처리를 하는것이 방법인데, 저도 먼지가 2개정도 묻어서 가슴이 아프다는... 다만 전원을 켜면 전혀 보이지는 않습니다.


부착후의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