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오피스-스마트폰에서 워드,파워포인트,엑셀 편집,보기가 가능한 오피스 앱(아이폰,안드로이드)

 

지난달에 출시가 되어서 이번달 5월 15일까지 $9.99에 할인판매를 하고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입니다. 

ios iphone, ipad에서 사용가능(유니버셜앱)하고, android에서는 삼성, LG등 특정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ms-office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text 수정이 가능하고, pdf 파일은 현재로는 보기만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아이패드용 hwp, doc 문서 편집기 출시이벤트로 $9.99에 할인판매

얼마전 한글오피스도 출시가 되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hwp, doc만 지원하고, ppt, xls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용 apk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괘 많아서 추가합니다.

스마트폰 롬업, 루팅, 커스텀롬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 SmartPhone)

설치가 가능은 하고, apk파일도 인터넷을 검색하시면 구할수 있습니다. 

다만 그냥 클릭해서 설치하시는 방식으로는 안되고, 루팅을 해야하고, 루팅을 한 상태에서도 꼭 된다는 보장은 없는데, 저는 HTC DHD를 사용해서 내장메모리에 넣고 별짓을 다해봣는데도 안되더군요. 

LG, 삼성의 제조사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 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쓰실수 있고, 아쉽게도 마켓에서는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지 않은데, 일반사용자로써 폰에 내장되어 있지 않을 상태로 쓰기에는 거의 힘들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최근문서들과 하단에 문서보관함, 타입별보기, 즐겨찾기, 환경설정 등의 화면이 보입니다.

우선 문서보관함을 보면 Google Docs, Box, WebDAV를 지원하는데,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방식은 서버에서 자료를 받아와서 자신 기기의 문서보관함에 보관을 하는 방식이고, 물론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드(google drive) - PC, 모바일 한국어 서비스 시작과 사용방법

구글 드라이드(google drive) 문서함, 안드로이드폰과 PC컴퓨터에서 사용해보는 방법

google doc이 구글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최근에, 5기가로 늘어났는데,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사용방법은 위 사이트에서 파일을 클릭해서 특정폴더에 다운로드받아서 편집,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기기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업로드, 다운로드를 통해서 동기화까지는 아니지만, 변경된 파일을 올릴수 있습니다.

타입별보기에 가시면 doc, sheet, slide, pdf, txt 파일별로 볼수 있으며, 우측상단의 편집을 누른후에 파일 보내기를 이용해서 이메일로 해당 문서를 보낼수도 있습니다.

email로 보내는것외에 트위터, 페이스북도 가능한데, 환경설정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doc, xls, ppt, txt외에 docx, pptx, xlxs의 수정도 가능하며, pdf는 보기만 가능합니다.

뭐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사용방법이 많이 다르겠지만, 보통은 PC컴퓨터에서 작성을 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확인을 하거나, 수정해야 할 부분들을 수정하는것이 가장 일반적인 사용방법이 아닐까 싶은데, 그러한 측면에서 사용하기에 아주 괜찮은듯 합니다.

위은 PPT인데 이미지, 카메라, 텍스트박스, 도형, 자유곡선, 표, 차트 등을 삽입이 가능하며, 물론 수정도 가능합니다.

상당에 보면 play버튼이 있는데 이를 통해서 파워포인트를 슬라이드로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영업 세일즈를 하는 분이라면 아이패드를 통해서 멋지게 프리젠테이션을 해보시면 더욱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더군요.

워드와 같은 경우는 일반워드의 일반적인 작업이 대부분 가능합니다.

외부에서 잘못된 부분을 수정하거나, 편집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는데는 문제없는데, 글꼴, 단락, 스타일등의 워드프로세서의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듯 합니다.

엑셀과 같은 경우도 일반적인 수식적용등은 전혀 문제 없고, 셀, 행, 열, 차트, 이미지, 카메라 사진 삽입은 물론, 글꼴, 정렬, 표시형식, 셀서식도 모두 지원을 해줍니다.

프린터도 지원을 하는듯한데, AirPrint 프린터를 통해서 출력이 가능한듯 합니다.

구글문서(Google Docs) 양식으로 만들어보는 설문조사, 입력폼

스마트폰에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활용해보기, 엑셀기능으로 회비 관리하고, 다른사람과 공유하는 간단한 방법

요즘 구글에서 무료로 사용도 가능하지 위 글도 참고하시면 유용합니다~

이건 텍스트파일인데, 일반 에디터 프로그램과 거의 유사한듯 합니다.

이외에 이번에 4.0.2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zip파일 바로 보기 및 편집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Air-Pad, 아이패드2 키보드,케이스,거치대 겸용의 추천 제품 인터넷 구입 사용기 리뷰(Smart Case for ipad2)

블루투스키보드와 사용을 해보니 이제 아이패드가 거의 노트북 수준이 된듯합니다.

장점이라면 다양한 종류의 오피스 문서를 작성, 수정할수 있고, 클라우드서버에 올릴수도 있고, 이메일로 보낼수 있어서 외부에서 작업을 하거나, 주말에 집에서 일을 해야 할 경우에 유용할듯 합니다.

단점이라면 dropbox(이번 버전부터 지원을 하네요), icloud, 네이버 NDrive 등 지원하지 않는 클라우드서비스가 있고, 파일공유 또한 이메일, SNS외에 다양한 앱이나 서비스로 보내지지 않는것이 좀 아쉽기는 한데, 그렇게 큰 문제점은 아닌듯합니다.

환경설정에 보시면 도움말에 사용자가이드, 자주 묻는 질문(FAQ)등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안드로이드용은 삼성 갤럭시S 시리즈나 LG옵티머스 등에 라이센스로 들어가 있는데, 안드로이드마켓(google play)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고, apk로 설치도 불가능해서 당분간 다른 폰에서는 사용이 좀 어려울듯하지만, 안드로이드까지 잘 지원을 한다면 정말 모바일 오피스로 괜찮은 서비스가 아닐까 싶더군요.

apple에서 내놓은 pages, keynote, Numbers도 괜찮은 앱이기는 하지만, 하나당 $9.99인것이 좀 부담되는 가격인데, 폴라리스 오피스는 5월 15일까지 한시적으로 $9.99에 판매를 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예상되어서 오피스 관련 앱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뭐 사무직이나 간단한 문서만 편집 기능만 사용하신다면 모르겠지만, 특히나 외근직이거나, 외부에서 워드 문서를 자주 보고, 편집을 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강추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