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드(google drive) 문서함, 안드로이드폰과 PC컴퓨터에서 사용해보는 방법
몇일전에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5월 3일에 정식오픈을 한다더니 오늘 메일이 도착해서 벌써 오픈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용 앱은 위 글에서 소개한것과 거의 비슷하며, 화면도 기존의 구글문서가 문서함으로 바뀌고, 위젯이 추가된 정도인데, PC용 프로그램도 제공이 되더군요.
뭐 네이버 ndirive처럼 가상 드라이브를 제공하지는 않고, 임의의 디렉토리에 구글문서함과 동기화를 하는 방식인데, 꼭 구글뮤직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구글뮤직(Google Music), PC와 안드로이드폰에서 자신이 올린 mp3 음악을 들을수 있는 앱 프로그램
설치방법은 구글문서(이제는 구글드라이브로 바뀌었네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거기서 PC용 google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accept and install을 선택
따로 프로그램이 있다기보다는 폴더방식인데, 바탕화면의 google dirve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설정부분에서는 folder location을 자신이 원하는 디렉토리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폴더에 구글드라이브(구글 문서)에 있는 파일들이 동기화되는 방식입니다.
트레이아이콘에 가면 해당 아이콘이 있습니다.
PC에서 폴더는 이런 식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wav 파일을 PC에 집어넣었더니 바로 웹상에 올라가 있네요.
폴더를 만들고, 폴더 안에 파일을 하나 넣었더니 웹상에도 같은 방식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동기화전에는 싱크표시의 아이콘이 파일에 붙어있는데, 동기화가 완료되면 위처렴 v 표시의 아이콘이 붙어있습니다.
디렉토리까지 지원을 하니, 내문서 폴더를 이용해서 동기화를 해도 좋을듯한데, 이제 앞으로는 공유문서는 외부에서 언제든지 스마트폰으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앱을 제공하니 사용하면 되고,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구글드라이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같은 내용을 접근할수 있더군요.
거기다가 외부에서 수정을 하면, 집의 자료까지 동기화까지... 꽤 멋진 프로그램임에는 틀림없는듯합니다.
다만 이런 방식이기때문에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같이 가상드라이브는 지원할것 같지는 않은듯합니다.
구글 드라이드(google drive) 문서함, 안드로이드폰과 PC컴퓨터에서 사용해보는 방법
앞으로 드롭박스나 관련 업체들은 상당히 긴장을 해야할듯한데, 아무쪼록 잘 사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