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계정 비밀번호 분실시 복구email로 비번 재생성 방법 해결책 경험담~

 
반응형

어머니 핸드폰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번호 이동을 하고, 배송을 기다리는중에 술을 한잔 먹고 들어와서는 구글계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구글 계정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로그인이 유지되어 있는 상황에서 기존폰에 있던 연락처를 다 입력을 했는데, 로그인이 풀리고 나니,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네요...-_-;;

이것저것 다 입력해봤지만, 안되어서 어쩔까 한참을 고민... 얼마전에 친구가 구글계정을 만들었다가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결국에는 포기하고, 다시 계정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저도 그럴까하다가 혹시나 싶은 생각에 해보니 비밀번호를 변경했습니다.

최초에 가입시에 핸드폰 전화번호, 추가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놓으면 좋지만, 그런것도 하나도 없었던 상황이였지만, 최근에 가입을 해서인지 잘 풀렸네요.

로그인을 하면서 비밀번호나 아이디가 계속틀리면 해킹등의 문제로 이상한 문자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로그인에 문제가 있다는 항목을 클릭하니 비밀번호나 사용자 이름에 따라서 문의를 하게 되어 있네요.

처음에는 2-3일정도가 걸린다고 하더니, 복구 이메일 계정으로 몇시간도 되지 않아서 메일이 와서 시작을 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누르니 기억나는 최근 비밀번호와 구글 계정에 마지막으로 로그인한 때를 알려주세요라는 필수 항목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모르니 가능성이 높은것을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로그인을 했을때와 계정을 만든때는 기억이 나기때문에 정확히 입력을 했습니다.(아마 이것이 정확한게 비밀번호를 찾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 위처럼 또 희안한 그림문자를 입력하라고 나오면 입력하며 됩니다. 틀릴경우 다른것이 뜨니 걱정으 마세요.

그리고나서 기존의 다른 이메일 계정을 연결하니 그쪽으로 이메일을 보내주더군요.

그럼 위 메일을 받은후에 링크를 클릭해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고 끝은 아니고, 복구 정보 검토를 누르면, 계정 복구 옵션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곳에서 휴대전화 번호와 2차, 3차 이메일주소를 설정하게 되어있습니다.

이곳에 복구 이메일주소와 보조 이메일 주소를 모두 입력하시고, 또 해당 메일에 가서 확인을 해주어야 제대로 복구가 마무리 되는듯 합니다.

결국에는 비밀번호를 새로 부여하고, 계정도 다시 확보~
문제는 내가 하루 이틀전에 가입을 해서 가입한 시간과 날짜를 정확하게 알면 쉽게 복구가 가능하지만, 그외에는 또 다른 방식으로 접근을 하거나, 쉽지 않은 과정이 될듯한데, 국내 사이트들에 비해서 구글의 비밀번호 찾기는 상당히 어려운듯 합니다.

뭐 저같은 경우는 술이 왠수인데, 가급적 가입후에 이메일과 패스워드는 따로 적어놓는것이 좋을듯 합니다...-_-;;

암튼 저처럼 계정을 만든지 얼마 안됬을경우 비밀번호 복구는 그리 어렵지 않게 복구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