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 컴퓨터에서 아래아한글 hwp 파일과 MS-Word의 doc, docx를 편집할수 있고, .show, ppt, pptx, xls, xlsx, pdf, txt 등의 문서뷰어 기능을 갖춘 아이패드용 앱을 출시했습니다.
유료인데, 6월 23일까지 한시적으로 $9.99에 판매를 하고, 이후에는 $19.99에 판매를 할듯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HancomViewer), 강력추천 무료 Viewer App(텍스트, 이미지, PDF, mp3 음악파일) 사용방법
제품설명을 보니 무료앱인 한컴뷰어와 외관적인모습은 거의 유사하고, 사용방법도 비슷한듯 합니다.
물론 HWP, doc 문서를 편집할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지요.
excel, ppt, text는 현재 보기만 지원한다는것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다양한 서식과 스타일, 표, 도형, 그림등을 지원해서 작성 편집이 가능하고, 문단번호, 글머리표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관공서나 공공기관등 hwp를 주로 사용하는곳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반가운 소식이겠지만, 아이패드에서 오피스 프로그램을 가지고 싶은 분이라면 hwp와 doc만 지원한다는것에 구매를 주저하게 될듯...
최근에 polaris office라는 오피스 앱이 출시가 되어서 5월 15일까지 $9.99에 가격할인을 하는데, 이 제품은 hwp는 지원하지 않지만, doc, xls, ppt, pdf, 텍스트의 수정, 편집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여기에 애플의 pages, numbers, keynote까지 3파전이 이루어질듯합니다. 현재 한컴오피스는 앱스토어 유료앱 2위로 올라섰고, 몇일전까지 1위를 지키던 폴라리스 오피스는 10위로 순위가 좀 많이 떨어졌네요.
hwp 수정은 물론, hwp파일을 pdf or txt로 변환도 가능하고, 첨부파일로 바로 보내는 기능은 물론이고, 기존 한컴뷰어처럼 webdav, ftp도 지원하고, 이외에 thinkfree online, dropbox, box.net 등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원을 하는듯 합니다.
한글문서를 가지고 자주 작업을 하시고, 외부에서도 작업을 할 필요가 있으신분들이라면 구입해 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