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반응형
애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의 아이패드2(Apple iPad2) wi-fi전용 화이트 버전 구입 개봉기

아이패드를 구입해서 사용한지 벌써 6개월이 넘어갔습니다.

아이패드2를 ipad mini로 바꾼후에 사용기와 생활에서 달라진 부분과 장단점은?

이제는 뉴아이패드가 등장을 했고, 카드 할부금도 서서히 정리가 되가고 있어서 넘어가야 하나 어쩌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과연 ipad를 구매한후에 내 생활에서 달라진 점은 무엇이 있는지를 한번 생각해 보았는데, 기존의 스마트폰에 비해서 더 많은 생활의 변화가 온듯하더군요.

뭐 스마트폰이야 기존에 pda인 palm부터 사용해오다가, sph-m4655, 노키아폰인 익뮤, 터치다이아몬드, HTC desireHD, 모토로이 등을 쓰다보니 생활이 바뀐것은 그리 체감하기 어려웠는데,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나서는 생활패턴이 꽤 많이 바뀐듯 합니다.

1. 컴퓨터를 덜 사용하게 된다.

집에오게되면 예전에는 컴퓨터부터 켜고 인터넷을 하거나, 메일을 확인하고는 했는데, 요즘에는 아이패드로 다 합니다. 심지어는 게임도 아이패드로 하고, 채팅도 하는 등 기존의 PC에서 했던 일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에서 했던 일들 또한 상당부분 아이패드에서 하게 되더군요.

NAS 저장장치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 Station Duo LS-WXL/E) 구입 사용기 리뷰

AcePlayer,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용으로 Nas 저장장치에 최적화된 다기능의 추천 동영상 플레이어 앱(무인코딩, UPNP,DLNA, FTP, Samba서버 지원)

영화같은것도 컴퓨터를 켜지않고, NAS를 통해서 바로 연결해서 볼수 있고, 간혹 다운로드를 받을때나 컴퓨터를 켜고는 합니다. 이로 인해서 전기세도 좀 절약이 된다고 하더군요...^^

사무실에서는 아무래도 종일 컴퓨터를 켜놓고 있다보니 뭐 그리 큰 변화가 있다기보다는, 어찌보면 약간의 산만함을 더해주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뭐 물론 업무적으로 잘 사용하시는 분들이거나, 외근직으로 영업등에서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외부나 회사에서는 아이패드보다는 스마트폰쪽을 더 사용하게 되는듯 하더군요.

2. 종이책보다는 전자책을 많이 구입해서 보게된다.

이 부분은 저도 좀 의외인것이 역시 책은 종이책으로 밑줄긋고, 메모해가면서 봐야지라고 생각을 했었고, 스마트폰에서는 무료 책만 보고는 했었는데, 아이패드를 구입한후에 주로 이용하는 리디북스를 이용해서 책을 보다보니 이제는 책도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기 보다는 ebook을 구입해서 보는것이 더 편리하더군요.

집에서 편하게 누워서 보기에도 좋고, 밑줄이나 메모 기능은 물론, 트윗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는데, 무엇보다도 책을 보는것에 비해서 시각적으로 전혀 손색이 없는것이 아이패드를 통한 전자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디북스(Ridibooks) -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전자책 ebook 프로그램

리디북스(Ridibooks), 마이북기능으로 Text(텍스트, txt) 파일을 전자책으로 만들어서 보는 방법

책값이 인터넷서점보다 싸기는 하지만, 아직 책의 종류가 그다지 많지 않은것이 단점이기는 한데, 이런 부분은 차차 나아질듯하고, 아마 아이패드의 영향으로 네이버나 삼성등도 이쪽 시장에 뛰어들려고 하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전자책을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신분이라면 리디북스에 들어가면 무료도서도 많으니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리디북스 홈페이지 - http://ridibooks.com/

3. 자주 누워있게 된다.

이건 안좋은 습관인 단점이라고 할수 있는데, 주로 집에서 많이 사용을 하다보니 이 아이패드를 책상에 앉아서 보기에는 좀 그렇고, 침대에 누워서 보게 되는데, 얼마전에는 이런 거치대도 만들어서 폐인처럼 보게 되더군요...-_-;;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볼수있는 아이패드(ipad2) DIY 거치대 자작품 제작 사용기

그래서 머리도 항상 눌려서 밖에 나가려면 항상 모자를 쓰거나, 머리를 감아야 되는 번거로움도 생깁니다...-_-++

이부분은 좀 생각을 해봐야할텐데, 자꾸만 누워있는 습관도 좋지 않겠지만, 하염없이 서핑하고, 오늘의 무료앱으로 풀린것은 없나하며 이곳저곳 기웃거리고, 게임한두판하면서 시간을 때우는 습관등은 버려야할듯 합니다.

4. 남녀노소 모두 쉽게 태블릿을 사용할수 있다.

동생은 삼성 갤럭시탭을 구입했고, 저는 아이패드를 구입했는데, 갤럭시탭은 제가 써보려고 해도 이건 뭐 스위치가 어디있는지... UI/UX는 기존의 안드로이드폰과 딴판이여서 헷갈리던데, 아이패드는 70대의 어머니나 만 4살의 조카도 잘 사용을 합니다.

어머니는 성경책과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는데, 한 5분정도 설명을 드렸더니 좀 버벅데기는 하지만 잘 사용하시고, 조카는 게임과 유튜브를 주로 사용을 하는데, 한글 검색은 전혀 못하지만 연관된 동영상을 클릭하면서 정말 잘 사용하는데, 시끄러워 볼륨줄여하면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고, 볼륨을 내리는 모습은 참 혀를 내두르게 합니다.

애플(The Apple)과 스티브잡스, 성공 신화의 비밀

KBS 스페셜 - Apple의 경고, 스티브 잡스의 애플, 혁신을 말하다

이런 내용은 다큐멘터리에서도 몇번 방송을 했었는데, 그때는 그런가보다 했지만, 막상 격어보니 애플이 참 UI/UX부분에서는 대단한 기업이 아닐까 싶더군요.


Air-Pad, 아이패드2 키보드,케이스,거치대 겸용의 추천 제품 인터넷 구입 사용기 리뷰(Smart Case for ipad2)

기타적으로 회의나 세미나에 갈때는 노트북이나 노트대신에 에버노트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해서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고, 회의내용은 녹음하거나 사진촬영을 해가면서 사용하기도 하는 등 기타적인 장점들도 꽤 많습니다.

물론 폼도 상당히 나구요...^^

아이패드 연간 전기요금 2천원, 아이폰 등 스마트폰은 1년간 5백원정도 발생

아이패드2를 ipad mini로 바꾼후에 사용기와 생활에서 달라진 부분과 장단점은?

다만,아이패드가 너무 좋다고해서 생활의 모든것을 아이패드에 끼워 맞추려고 하기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중에서 좋은 방식은 그대로 사용하고, 기존의 방식중에서 아이패드로 개선되어서 편해진다면 개선하는 방식으로 접근해 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종이 한장에도 못미친 아이패드 기능를 보며, 첨단기기와 기술에 대한 맹신을 생각해보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놀다가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아이패드로 메모를 하려고보니 이건 좀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망치를 들고 있으면 못만 보인다고, 아이패드가 좋다고해서 모든 문제를 아이패드로 해결하려고 하는것 또한 우리가 경계하고, 조심해야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쁜 습관의 심심풀이용 게임을 지우며,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다짐해본다.

스마트폰도 그렇고, 태블릿도 그렇고, 정말 잘만 사용하면 우리 생활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자칫잘못하면 오히려 더 시간낭비를 하고, 불편함과 삶의 족쇄가 될수도 있지 않을까요?

한번 자신의 스마트기기 사용패턴을 점검해보시고, 잘하고 있는것은 더욱 잘써보도록 노력하고, 자신의 삶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부분들은 과감하게 정리해보시느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