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산모용 굽없는 신발(플랫슈즈), 정말로 좋은 기능을 가진것일까?

 
반응형

MBC 프라임, 제대로 한 번 걸어볼까요? (제대로 된 걷기, 신발선택 등)
위 방송에서 나온 내용으로, 임신을 하면 태아를 위해서 굽이 없거나, 낮은 신발을 많이 신는다고 하는데, 굽없는 신발을 신으면 보행거리가 길어져서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족저압력이 증가하며, 일반 균형경사형 신발에 비해서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않다고...
(출처 - 카톨리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학교실)

임신을 하게되면 체중이 증가해서 부자연스러운 것을 낮추기 위한 방법으로, 자꾸 굽을 낮추게 되고, 그것이 안전할것이다라고 생각을 하는데, 사실은 그게 더 안좋다고 하며...

임산부는 체중이 증가한것이 그대로 발다닥에 눌리는 부분들이 평평한 신발들은 분산시켜주지 못하고, 겯질려서 넘어지는 경우에도 보호장비 기능을 못한다고 합니다.


산모들이 체중이 갑자기 많이 나가기 때문에 하지정맥이 눌려서 하지 부종이 많이 생기는데,
이때 혈류가 많이 개선되면 부종도 없어지고 보행도 훨씬 자연스럽게 되는데,
평평한 신발보다는 자신이 편하게 느끼는 어느정도 약간의 굽이 있는 신발을 신는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임신을 했다고 밑창이 평평한 신발을 구입하셨다면 한번 다시 생각을 해보시고, 무엇보다 임산부가 가장 편하게 생각하는 느낌의 신발을 신켜주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MBC 프라임, 제대로 한 번 걸어볼까요? (제대로 된 걷기, 신발선택 등)
여성용 숙녀화 킬힐은 왜 신체에 좋지 않고, 후유증은 무엇이 있을까?
임산부, 산모용 굽없는 신발(플랫슈즈), 정말로 좋은 기능을 가진것일까?
건강과 신체에 좋은 신발의 조건
올바른 걷기를 위한 신발 선택 방법(밑창, 등산화, 노인용 신발)
바른 걷기 자세 (평지, 계단을 오르내릴때, 내리막 오르막을 걸을때 등)

SBS 스페셜 - 걸음아, 날 살려라! (올바로 제대로 걷기의 중요성)
SBS 스페셜 다큐 - 걷기의 기적
30분 다큐 - 당신의 걸음걸이는 어떻습니까? (사진보기)
효과적인 조깅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