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 아직, 끝나지 않았다 : 인생론 도서 서평 정리

 
반응형


데일 카네기 저
산해
2001년 07월


막 성공학이라는 분야에 매료되어서 읽었던 책중에 하나.
카네기라는 사람에 대해서도 상당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 책은 성공학이라기 보다는 좀 덤덤하게 인생론과 같은 방식으로 표현한것 같다.


데일 카네기는 전세계 처세 철학의 시원이다. 모든 처세 철학은 그로부터 시작되고, 또 그에게로 돌아온다. 시중에 수많은 처세 관련 책들이 나와 있지만 그 저자들은 어느 정도 카네기에게 신세를 지고 있는 것이다. 카네기가 세상을 뜬 지가 이미 50년, 어떻게 보면 단순하기까지 한 그의 철학이 이토록 생명력을 오래 유지하는 결정적 이유는 무엇일까? 한마디로 말한다면 그의 철학이 "희망의 철학, 가능성의 철학"이기 때문이 아닐까? 적어도 그를 만나는 동안, 독자는 삶에 대한 강한 의욕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다시 한번 ..

아직 끝나지 않았다
국내도서
저자 :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 손풍삼역
출판 : 산해 2001.07.12
상세보기

초심으로 돌아가자. 욕심을 버리자. 하루하루에 충실하자. 아직 끝난 일은 아무것도 없다. 모든 일은 나 자신의 탓이다. 타인과의 관계속에서 삶의 기쁨을 누리자.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성공을 확신하라. 최선을 다하라. 자신을 사랑하라. 타인을 배려하라.

변해야 할것은 현실이 아니라 나 자신이다.

Show must go on!

네가 지금 서 있는 곳이 너의 세계이다.

행복은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생활에는 목표가 필요하다. 그러나 목표를 정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언제나 정신을 집중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력 투구해야 한다. 그러므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열중하지 않는다면, 그래서 성취하지 못한다면 진정한 기쁨을 얻을수는 없을 것이다.

매일 반복되는 일,늘 만나는 사람, 언제나 들르게 되는 장소와 같은 것들을 사랑하라. 그러면 훨씬 쉽게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다.

성공을 계획하는 우리는 성공을 통해 무엇을 할 것인지 그 목표를 분명히 해야 한다. 성공 그 자체가 목표일수는 없다. 이것은 돈 그 자체가 목표일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자신을 사랑하는 이는 결코 목표한 일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스스로 반드시 해낼 것으로 확신하기 때문이다. 또한 그런 이는 자신의 반복적인 실수에도 관대할 수 있다. 결과를 낙관하기 때문이다. 인간에게 있어서 자기 자신은 가장 엄격한 심판관이 될 수도, 또 가장 이해심 깊은 벗이 될 수도 있다.

우리 스스로 더욱 강해지자. 내가 변하면 현실도 변한다.

문제는 고민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지 않는 나 자신인것이다. 중요한것은 고민으로 인식하고 난 후의 실천이다. 스스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고민 해결을 위해 실천한다면 상황은 극적인 변화로 응답할 것이다. 세계는 나의 세계이다. 고민 해결을 위해 전력을 다하라.

나이를 먹는다는것은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일을 포기했을 때 비로소 노인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