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쌈 신쭈꾸미-날치알,깻잎,김을 싸서먹는 독특한 쭈꾸미와 참소라 초장 체인점 방문기

 

알쌈 신쭈꾸미는 쭈꾸미를 알과 쌈에 싸서 먹는 독특한 방식으로 신은 새로울 新이 아니라 매울 辛이네요.

약간 매콤한데, 독특한 알쌈이 꽤 괜찮더군요~

알쌈 신쭈꾸미 정름점 위치와 연락처

제가 방문한곳은 정릉에 위치한 정릉점으로 정릉시장에서 쭉 들어오다가 청수교 다리를 건너자마자 왼쪽으로 쭉 들어오시면 대로변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02-943-1233 주소 서울 성북구 정릉동 383-98

내부에도 홀이 있지만, 도로가 넓어서 밖에서도 드실수 있는데,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딱 좋은듯 합니다.

알쌈 신쭈꾸미 홈페이지 - http://www.알쌈신쭈꾸미.com/

체인점이 많은줄 알았는데, 전국적인것은 아니고 서울지역에 현재 26곳 정도가 있더군요.

근데 저희 동네 은평구에 불광점, 불광2호점, 새절역점, 녹번점, 응암점 등 다수가 포진하고 있어서 많은 줄로 착각을 한듯 합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체인점에 따라서 부대찌게, 비빔밥 등의 메뉴도 있는듯 하네요.

알쌈 신쭈꾸미의 메뉴판가 가격

메뉴판인데, 철판쭈꾸미가 1인분에 9천원, 매운갈비찜이 19,000원, 삼겹쭈꾸미가 만원, 버섯쭈꾸미가 12,000원, 참소라 초장이 1접시에 만원, 오뎅탕 만원이고, 이외에 묵사발, 주먹밥, 노가리, 한치, 술국 등이 있습니다.

곁들임사리라고 삼겹살 사리, 버섯사리, 쫄면사리, 떡사리, 야채볶음밥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기본 반찬과 계란찜이 작은것으로 하나 무료로 나옵니다.

알쌈 신쭈꾸미의 철판쭈꾸미 시식기

주인 아주머니가 철판쭈꾸미와 돼지 삼겹살이 들어간 삼겹쭈꾸미가 가장 괜찮은 추천 메뉴라고 해서 철판으로 주문을~

기본으로 나온 양배추, 무채와 쭈꾸미에 싸먹는 깻잎, 날치알, 날 김 등이 나오네요.

철판 쭈꾸미 2인분인데 떡사리와 함께 나오네요~

좀 어두워서 쭈꾸미의 상세한 상태는 파악에 실패...^^

직접 찍어본 철판쭈꾸미의 모습과 알쌈 신쭈꾸미 정릉점의 모습인데, 참고해 보세요~

북한산 개천변에서 쭈꾸미 한상에 소주 한잔하기 딱 좋더군요~

자세히 보니 쭈꾸미에 콩나물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쭈꾸미를 깻잎과 날치알에 맛있게 싸먹는 방법

보통 고기집이나 음식점에서 깻잎이 나오면 잎의 위쪽에 고기와 쌈장을 싸서는 먹는데, 깻잎을 반대로 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더군요.

그게 그거 아닌가 싶었는데, 느낌이 확연하게 다르더군요.

위처럼 깻잎을 뒤집어서 김과 쭈꾸미나 고니, 날치알을 넣고 싸서 직접 드셔보셔야 그 맛을 아실겁니다.

직접 찍어본 영상인데, 침샘과 야식을 자극할지도...^^

꺼꾸로 싸서 먹으니 뒷면의 꺼칠한 부분이 입안의 혀에 닿는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부분이 입안에 들어와서 상당히 독특하게 느껴지더군요.

보통 나뭇잎의 앞면은 광합성을 위해서 맨들맨들한 편이고 뒷면은 모세혈관 방식으로 좀 꺼칠한데, 앞으로는 깻잎뿐만이  아니라 상추를 비롯해서 다른것들도 이렇게 싸먹어 봐야겠습니다...^^

암튼 매콤한 맛에 깻잎과 날치알의 톡톡 튀는 맛이 아주 독득하더군요.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면 좋을듯 한데, 집이나 다른 음식점에서도 앞으로는 이 방법을 활용해봐야겠습니다~

알쌈 신쭈꾸미집의 참소라 초장 시식기

이건 추가로 시킨 참소라 초장입니다.

참소라 껍데기가 안보이는것이 좀 아쉬운데, 깔끔하게 손질을 해서(혹은 미리 손질되어있는 제품이거나) 내놓더군요.

뿔소라,참소라를 구이로 쌂아 독과 내장을 손질해 안전하게 먹는 방법은?

섬사랑, 검멀래 풍경을 보며 생선구이,뿔소라구이,회를 즐길수 있는 제주도 우도 맛집(섬사랑 리조트 펜션)

제주도에서 먹었던 뿔소라가 생각이 나던데, 쫄깃한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꽤 독특한 느낌의 집인데, 저희 동네 은평구에도 이 체인점이 많은데, 나중에 또 들려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추천 맛집이였습니다.

근데 이거를 먹어보니 머리에 알같은 밥알이 꽉 찬 싱싱한 제철의 쭈꾸미가 먹고 싶어지네요...^^

해물모듬, 식자재 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냉동식품

불광동 삼일해물찜구이-해물탕,아구찜 맛집 방문기-은평구 대조불광시장 내의 추천 음식점

제주 대포 해송 횟집-바다전망의 자연산 할어회, 제주도 중문 부근 맛집 방문기(메뉴,가격 정보)

어부의 약속, 은평구 응암역 부근의 신장개업한 깔끔한 음식점겸 술집 주점

공평동 꼼장어, 저렴한 가격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 종각역 맛집. 꼼장어, 쭈꾸미, 불돼지, 불닭, 불막창, 갈매기살 등이 한접시에 만원

여의도 오삼볶음집 - (구)소공동뚝배기

마포 쭈꾸미 숯불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