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PC컴퓨터, 인터넷은 옛날 이야기이고, 스마트폰, Blog, facebook, twitter같은 SNS, 유튜브 등의 다양한 신기술이 나오고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는데, 어떻게보면 사용하는 사람만 사용하면서 컨텐츠를 생성하고, 나머지는 그들이 생산해 놓은 컨텐츠를 소비만을 하고 있는데, 왜 그러한 서비스를 이용해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지를 설명하고, 다양한 도구와 방법론에 대해서 설명하는 책입니다.
|
파워 블로거나 수많은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제작가가 되면 이를 통해서 좋은 직장을 얻는 수단을 넘어서 이제는 그러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하나의 직업을 가질수도 있는게 현실인데, 많은 사람들이 필요하다는것은 알지만, 첨단 기술에 기기를 만져야 하는걸로 착각을 하기도 하고, 귀찮고 번거롭다는 이유로 피하기도 하는데, 참 좋은 기회인데... 친구나 지인에게 말을 해주어도 잘 먹히지가 않더군요..-_-;;
이 책은 뭐 소셜 브랜딩으로 돈을 벌라는 이야기가 아니고, 블로그, SNS, 유투브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라고 이야기를 하는 책이며, 그것을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시작할지를 이야기를 하는 책입니다.
저도 이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어떻게보면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기는 힘는 잡다한 내용의 생활블로그이고, 이 책에서서 말하는 방식은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컨텐츠로 만들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홍보해서 그를 통해서 자신만의 굳건한 브랜드를 만들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학과나 경영학과에 다니는 대학생이라면 자신이 배우는 전공분야를 꾸준히 정리하고,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배우고, 지식을 나누다보면 아마 그 실력은 더 늘어날것이고, 그 누적된 컨텐츠들은 자신만의 브랜드가 될것인데, 학생이라면 자신의 전공분야를... 직장인이라면 업무 직종 분야에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운영한다면 득이되면 되었지 손해 볼일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내용을 비롯해서 블로그 홈페이지, 소셜 네트워크, 팟케스트, 검색엔진 등 다양한 분야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분야의 내용을 200여페이지에 담고 있다보니 자세한 내용까지는 들어가지 못하고, 전반적인 내용을 간추리고 핵심적인 내용만을 다루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컨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내용과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을 해야 하고, 간단한 사용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도로 보시면 될듯한데, 이쪽 분야를 잘 모르시는 초보자나 입문자들에게 좋을듯 하고, 또는 처음부터 이런 서비스를 잘못 접해서 저처럼 중구난방으로 주제를 정하지 못하고 운영하시는 분들이 초점을 잡는데 도움이 될만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초를 잡고, 더 자세한 내용은 다른 도서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하시면 좋을듯 한데, 블로그, 소셜네트웍에 한번 도전을 해보고 싶지만, 어디부터 해야할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괜찮은 책이 될듯 합니다.
|
EBS CEO 특강 -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 1등 브랜드와의 정면승부 - 황부영
EBS CEO 특강 -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① -1등 브랜드 따라잡기
EBS 초대석-세상을 지배하는 힘, 콘텐츠(박흥수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의 중요성과 해야 할일은?
콘텐츠로 세상을 지배하라, 컨텐츠의 중요성과 생산방법을 단계별로 잘 보여주는 도서 서평
이모션(emotion), 결국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것은 감정이다! 도서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