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리더십(iLeadership), 스티븐 잡스의 애플을 움직이는 혁명적인 운영체제

 
반응형

얼마전에 한 회사에 잠시 근무를 했는데, 재산이 조단위라는 80세가 다 되신 회장님의 일하는 스타일이 정말 꼼꼼하고, 완벽주의를 추구하는데, 좀 짜증이 많이나고, 직원들도 상당히 궁시렁데고는 하더군요.
공장의 나사하나까지도 디테일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면서 저렇게까지 해야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과연 이런 상사를 모신다면 어떠시겠습니까?
아마 대부분은 피곤해서 그런 상사 밑에서는 일하기 힘들거나 짜증날것이다라고 생각을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근데 이 책 아이리더십을 읽으면서 스티븐잡스 또한 그러한 스타일의 사람이라는것을 알고 좀 놀라게 되고, 그런 꼼꼼함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원하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느끼게 해주는 책으로, 스트븐잡스의 곁에서 그와 함께 애플의 성장과 잡스의 일에 대한 열정, 성취하는 모습 등을 정말 잘 보여주는 책입니다.

최근에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등이 성공을 해서 애플과 스티븐잡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 수많은 책과 강연, 뉴스 등에서 잡스와 애플을 배우고, 창의력, 창조성을 많이들 이야기를 하는데, 다른 책들은 애플과 잡스의 피상적인 모습을 가지고 이야기를 한다면, 이 책은 정말 잡스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고, 실천에 옮기는 지를 잘 보여주는 책으로, 어찌보면 상당히 충격적으로 다가 오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쓰고 싶은 제품, 세상을 바꿀수 있는 제품을 정말 엄청난 완벽주의자의 모습을 가지고 디테일하게 접근을 하는 잡스의 모습을 떠올려보며, 다니던 회사의 회장님이 좀 존경스럽게 느껴지더군요...^^

KBS 시사기획 10 - 야근 권하는 사회, 애플과 삼성으로 본 조직문화와 성과
willy's 윌리스 종로점, Apple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수 있는 프리미엄 애플스토어
KBS 스페셜 - Apple의 경고, 스티브 잡스의 애플, 혁신을 말하다

스티븐잡스를 가장 가까이서 지켜본 사람이 우리에게 애플과 잡스의 모습속에서 어떤것을 배우고, 어떻게 자신의 일을 바라보고, 행동할지를 이야기해주는 책으로써, 정말 많은것을 배우고 느낄수 있었습니다.

많은 자기계발, 경영학 도서에서 모든 일을 직접 챙기고, 간섭하지 말고, 위임할것은 위임하고, 확실하게 맡기라고 하지만, 잡스의 모습은 사랑하는 아기의 모든것을 챙기는 엄마처럼 모든것에 간섭하고, 잔소리하고, 일거수일투족은 지켜보고 있는듯 하더군요.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잡스의 방식처럼 누구나 할수 있다거나, 해야 한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군이 아닌 해적이 되어서 이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놓은 멋진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고, 대충이 아닌, 완벽을 추구하는 잡스의 고집스럽지만, 최고를 위한 열정을 잘 보여주는 책으로, 애플이나 잡스에 관한 책중에서 가장 그 진면목을 잘 느낄수 있게해주는 책이였습니다.
그저 대충대충 일하고, 어떻게든 살아가겠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보다는, 세계최고나 완벽함을 꿈꾸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리더십 (양장)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제이 엘리엇(Jay Elliot),윌리엄 사이먼(William L. Simon) / 권오열역
출판 : 웅진지식하우스 2011.04.11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