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블로그 운영 계획과 개인적인 목표

 
반응형

새해를 맞이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3년도 후딱 가버렸네요...-_-;;

새해에는 계획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뭐 한것도 없이 지난간듯한데, 2014년은 그런 후회가 남지 않도록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기록을 남겨봅니다.


1. 희망을 보고, 나는 쓰네(Danbis.net)

완전히 잡블로그가 되어 버렸습니다...-_-;;

애초에는 재미보다는 삶에 도움이 되는 독서, 영화, 다큐, 방송에 대한 리뷰를 주로 올리고, IT분야에 리뷰와 팁 등을 주로 올렸는데, 하다보니 여행, 맛집, 제품 리뷰 등 중구난방이 되었고, 왠래부터 구독자에 대한 기대는 없었지만, 이제는 거의 검색을 통한 방문자만 있네요.

우선 제 전문분야인 IT분야는 사용 설명서(http://userbook.net)라는 블로그로 따로 때어 내기로 했습니다.

독서에 관한 블로그도 별도로 만들까 했는데, 너무 여러개를 관리하는 것도 그렇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을 듯 하네요.

나머지 부분은 기존처럼 잡블로그로 그냥 운영을 하는데, 요즘 좀 슬럼프라고 할까요? 귀찮아졌다고 할까요? 대충대충 글을 작성했는데, 꾸준한 포스팅은 계속 하지만, 주제는 블로그 제목처럼 희망적인 내용을 좀 더 강화하려고 합니다.

또한 올해에는 블로그 운영과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강의처럼 해서 책 한권을 내는 것처럼 체계적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2. 사용설명서(UserBook.Net)

컴퓨터, 스마트폰, HW, SW 등 IT분야의 팁과 강좌 등을 메뉴얼식으로 만들것이며, 연말에는 이 블로그보다 방문자가 더 많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3. 행복을 보고, 나는 쓰네(Jungho.Tistory.com)

가족의 사진, 동영상 등을 올려서 추억을 저장하는 블로그였는데, 올 한 해는 거의 방치해 두었는데, 새해에는 조카가 한 명 더 생기는데, 이 블로그도 꾸준히 포스팅을 하도록 해야겠습니다.  


4.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danbisw)

요즘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 좀 건성 건성하는 것 중에 가장 큰 이유가 유투브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앞으로는 블로그와 연계해서 양과 질을 높일것입니다.


5. 애드센스 수익

뭐 이건 뜻대로 되면 좋겠지만, 결국 좋은 컨텐츠와 정보를 제공해서 방문자를 늘리는게 최선일듯 한데, 수익까지 목표에 넣을 범주는 아닌듯한데, 위의 1,2,3,4를 통해서 열심히 활동하면 알아서 따라오지 않을까 싶네요.

시골의사 박경철 -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강연 오디오북

위 강연의 끝에 잠시 이야기가 나오는데, 돈(수익)이라는것에 끌려가다 보면, 개에 끌려다니는 사람처럼 블로그나 우리 인생이나 잘못된 길로 빠지기 쉬운데, 신경을 안쓸수는 없겠지만, 수익은 내가 만들어 놓은 결과물에 대한 보상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4. 프로그래밍

개발자 출신으로 요즘은 코딩하는것도 거의 까먹은듯 합니다...-_-;;

기존에 개발해서 유지보수를 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테블릿용으로 포팅하는것을 생각만 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하는 아이템을 한 개 가지고 있는데, 올 한해 열심히 해서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런칭을 해야겠습니다. 


5. 마라톤 완주

2014년내에 마라톤 42.195km를 완주해 보려고 합니다. 시간은 4시간안에 완주하는 sub4가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담배도 끊고, 매일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운동하고, 술도 줄일것 입니다.


뭐 이외에도 몇몇 목표나 계획, 희망이 있는데, 수치화할수 있거나, 올 연말에 이것만은 꼭 이루자라고 생각한것 들만 적어 놓았습니다.

내년이 말의 해로 말하는대로 이루어지는 새해가 된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말하는대로 이룰수 있는 멋진 한해 계획하시고, 꼭 실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계획 세우고, 목표를 실천하는 방법-금연,다이어트,운동,독서의 변화는 어떻게?

성공, 자기개발을 위해 목표와 열정을 잊어 버리고, 시스템과 습관으로 만들자!

베토벤 바이러스 종영 - 꿈을 이루어보자!

베토벤 바이러스 - 꿈 꾸기라도 해봐!

베토벤 바이러스 - 넌 할 수 있어, 전설이 되는 거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