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혜택을 위한 실적 금액 확인하는 방법과 과소비

 
반응형

요즘 신용카드사들이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전월카드 실적이 일정금액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신용카드 혜택을 축소하거나 폐지를 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뭐 일반적인 신용카드는 전월기준 30만원이상 사용시 혜택을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신용카드나 월회비, 카드 계약조건에 따라서 많이 달라집니다.

하나SK카드 신용카드 이용기간 변경안내

우선 실적 대상 기간은 일반적으로 1일부터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하는편인데, 카드의 종류나 혜택별로는 결제 기준일자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라고 하는 경우에 보통은 국내 거래만을 따져서 30만원을 채워야 합니다.

난 뭐 외국에 안나가니까 상관이 없어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외국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나 요즘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앱이나 콘텐츠를 아이폰(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달러로 결재를 하는 경우 또한 국내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실적을 채우려고 마켓에서 앱을 몇개 구입을 했는데, 실적으로 인정이 되지 않더라구요...-_-;;

뭐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전산으로 처리하기때문에 299,999원과 300,000원이 1원밖에 차이가 안나도 실적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비싼 가전제품을 무이자 할부 12개월로 구입을 하는 경우 120만원짜리를 할부로 매달 10만원씩 내니까.. 매달 10만원씩 실적이 되겠구나라는 생각도 잘못된 생각입니다.

무이자 할부로 구입을 해도 구입하는 달에 120만원 실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뭐 카드사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BC SK 하나카드, 외환카드, 우리은행 카드 등은 그런듯한데, 가장 좋은것은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상담하는게 좋겠지요?

구구절절이야기를 했지만, 가장 정확한 방법은 월말에 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내가 이번달에 사용한 실적이 얼마인지를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줍니다.

이 경우 안내원이 총사용금액만을 알려주어서 위에 언급한 앱스토어 같은 부분도 포함될수 있으니 다음달 실적에 인정받을수 있는지를 물어보시는게 가장 정확할듯 합니다.

하나SK카드, 신용카드 사용내역 SMS서비스 신청방법과 합계 누적이용액 안내 신청은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을!

신용카드사에서 문자메세지로 알려주는 기능은 금액이 좀 애매하게 나타나서 제대로 실적을 확인하기가 어려운듯 하더군요.

 

카드사별로 스마트폰용 앱이 있는데, 외환카드를 확인해보니 기준사용실적조회라고해서 당월과 전월의 사용실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사용내용조회와는 금액이 좀 틀린데, 승인취소가 된것이나 미매입된것이나 위에서 말한 할부, 외국사용등을 제외한 금액을 보여주는듯한데, 자신이 사용하시는 카드의 app을 설치해서 공인인증서를 넣고 한번 실행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하나SK카드의 Yes24 Mania 신용카드 - 예스24 매니아에게 한달에 만원씩 할인! - 서비스 종료

우리은행 예스24 우리V카드 知, Yes24 도서 구입시 할인이 되는 추천 신용카드 신청 및 사용기와 결재시 유의사항

외환카드 신용카드 제품 비교 사용기

하나 G플러스 카드 - G마켓 무료배송쿠폰을 매달 5개씩 주는 혜택의 신용카드

저같은 경우 3-4개의 카드를 가지고 사용을 하는데, 하나의 카드의 실적이 차면 다른 카드를 사용하고, 또 차면 다른 카드를 사용해서 해당 카드의 혜택을 받고는 합니다.

다만 이런경우 곰곰히 한번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카드 혜택을 받는다고, 실적을 체우기 위해서 무의미하게 과소비하고, 불필요하게 구입한 제품들을 생각해보신다면 과연 이런식으로 신용카드 혜택을 받느니 차라리,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던가... 또는 자신에게 가장 혜택이 많은 신용카드 한개를 선택해서 실적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하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요즘 보통 실적이 30만원정도인데, 핸드폰 요금과 공과금 등 자동이체되는것을 설정해두고, 필요할때문 사용하는것이 좋지, 불필요한 물건 하나를 구입하느니 차라리 혜택을 안받는것이 좋을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언젠가는 사용하겠지라는 생각이 부르는 낭비와 절약과 비움을 위해서 해야하는 방법(쇼핑, 과소비, 다이어트, 인생)

SBS 스페셜 다큐 - 지름신을 부탁해, 과소비에서 벗어나는 방법

그것이 알고싶다 - 파산(破産)과 개인파산(個人破産) 그리고 면책(免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