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육회-광장시장에서 육회,간천엽,한치회,육사시미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추천 맛집 방문기(자매집 옆집)

 

종로 광장시장

자갈치시장, 광장시장 육회골목의 육회맛집

간만에 일요일 저녁에 광장시장에 갔더니 무진장 사람이 많더군요. 빈대떡, 마약김밥, 족발, 왕순대, 막걸리 등을 찾아서 청계천이나 동대문 등에서 들린 사람도 많고, 외국인 관광객도 상당히 많은데... 광장시장의 광장외에 육회골목에도 꽤 많은 사람들이 밖에서 줄을 서고 있더군요.

몇개의 육회집이 더있는듯한데, 자매집과 창신육회 집 두곳만 문을 열었더군요.

지하철 5호선에서 내리시면 되며, 전화번호는 02-2266-6727, 주차는 각자 알아서...-_-;;

영업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10시~오후 11시까지이고, 주말에는 오전 11시~오후 10시까지로 일찍 문을 닫는편이고, 셋째주 일요일은 휴무일이라고 합니다.

저녁 7시경에 들렸는데, 꽉차서 사람들이 순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육점처럼 빨간불을 켜놓고, 간, 천엽, 육회를 전시...

광장시장 육회골목 - 자매집

광장시장 육회 골목

종로 육회맛집 백제정육점

40년전통이라는 자매집과 더불어서 손님이 꽉차있습니다. 육회자매집은 40년전통인데, 가게를 확장해서 두곳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길건너편에 골목으로 들어가면 백제정육점이라고 꽤 유명한 육회집이자 고기집이 있는데, 백제정육점은 생고기가 아니라, 냉동된 고기를 해동해서 판매를 하는데, 양이 푸짐합니다.

5호선 종로3가역에 분점도 있는데, 질보다 양이고, 고기까지도 먹으신다면 백제정육점이 나을수도...

고추장 육회 & 일반 육회 직접 만들어 먹기

집에서 쇠고기 육회를 만들어 보기!

사실 육회는 집에서 해드셔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참기름, 소금, 간장, 설탕, 후추, 깨를 넣어서 버무려주시면 되는데, 냉동 수입산말고, 한우를 구입하면 기름장에 그냥 찍어드셔도 맛있습니다~ 

메뉴에는 육회, 간천엽, 한치외가 12,000원, 야채육회 17,000원, 육사시미가 24,000원이고, 식사로 육회덮밥, 한치덥밥, 잔치국수가 있고, 각종주류가... 그리고 실내에서는 금연입니다.

실내에는 정말 발디딜틈이 없이 손님으로 꽉차있네요~

기본메뉴는 소고기 무국이 나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양이 그다지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 쇠고기는 냉동이 아니라 냉장이라서 그런지... 쫄깃한 맛이 좋습니다.

배는 별로도 나오는것이 아니라, 밑에 깔려져 있습니다.

기름장에 찍어먹어본 육회... 기름장은 그닥 별로이고, 그냥 드시는게 좋을듯한데, 남자 둘이서 소주 2병 먹으면 좋을정도의 양입니다. 물론 배를 채우기는 힘들고, 딴데서 한잔하고, 마무리 입가심으로 좋은 정도...

맛은 가본지는 오래됬지만, 옆집인 자매집과 큰 차이는 못느끼겠네요~

남강숯불갈비, 은평구 불광천에서 고기가 땡길때 가면 좋을 육회,생등심,생삼겹살을 판매하는 추천 생고기집 (보섭살 육사시미를 서비스로 맛보다!)

은평구 신사동 남강숯불구이, 한우 쇠고기 육사시미와 육회에 술한잔하기에 좋은 추천 맛집

육회지존, 한우육회에 소주 한잔이 생각날때 좋은 쇠고기 육회 맛집 방문기 리뷰

육회도담 연신내점 - 육회, 육사시미를 판매하는 쇠고기 한우 전문점 방문기

꼬춧집, 육회와 매운 갈비찜 전문점의 체인점 맛집 방문기

육사시미를 판매를 하기는 하는데, 이건 다음 기회에 한번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육회맛은 꽤 괜찮고, 그래서 손님도 많은듯한데, 다만 좁고, 사람이 많아서 편하게 먹기는 쉽지 않은것이 단점인데.. 광장시장에서 요기를 하시고, 마무리로 잠깐 들려서 한잔하시기에는 괜찮은 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광장시장 은성회집 - 얼큰한 생선 내장탕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 싸고 푸짐한 양

소문난 원할매 닭한마리, 사랑하는 사람이 떠오르는 종로 맛집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