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urrency, 아이폰에서 외환 환율정보를 매시간마다 푸쉬서비스해주고 계산, 확인이 가능한 무료 앱 사용기 리뷰

 

환율관련을 해서 애플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보면 수많은 앱이 나오는데, 뭐 제가 외환딜러도 아니고, 하루에 수십번씩 쳐다볼수도 없는것이고 하루에 한두번정도만 뉴스를 보듯이 시세를 보는데 도움이 되는 무료앱인 iCurrency는 push서비스 지정도 가능하고, 다양한 정보를 볼수 있어서 괜찮은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iCurrency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요즘 환율이 급등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달러를 보유하고 있거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달아 놓고서 외환통장을 가지고 계신분은 꼭 필요한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몇일전에 외환은행에 가서 은행직원과 잠깐 이야기를 했는데, 언제까지 오를것같냐고 물었더니 이번주가 피크이고, 다음주에는 떨어진다는것이 전문가의 진단이라는데, 좀전에 뉴스를 보니 박근혜 대통령이 전쟁위협을 높여가는 북한과 대화를 요청했다고 하니 거의 맞아들어가는듯 합니다.

중소기업을 도산시킨 키코(KIKO)는 무엇이고, 어떤점이 문제이고, 그 배후는?

KBS 추적60분 - 키코(KIKO) 미스터리, 10조원의 행방은?

키코(KIKO) 바로알기 시민참여 문화제, 10월 13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

물론 키코처럼 전문가의 의견이 완전히 100% 반대로 가는 경우도 있고, 남북관계가 급속하게 냉각될수도 있으니, 결정을 알아서...-_-;;

  

설정에 따라서 여러국가의 환율정보를 받을수도 있고, 하나의 국가만 설정할수도 있는데, 푸시서비스를 지우지 않으면 iphone에서 오른쪽 이미지처럼 몇일간의 달러환율의 변동 추이을 보기에도 좋습니다.

  

프로그램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국가의 환율을 조회할수 있고, 계산기 식으로 계산도 가능합니다.
왼쪽 상단의 메뉴를 누르시면 몇가지 메뉴가 나오기는 하는데, 뭐 현재 환률(Currency Rates), 환율계산기(Converter), 푸쉬서비스 세팅(Push Settings) 등이 나오는데, 입맛에 따라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푸쉬서비스는 저처럼 하루에 한번만 받고 싶으면 Push time을 같은 시간으로 지정하시면 되고(조절하기는 쉽지가 않은데, 잘 맞추시면 됩니다), 매시간마다 받고 싶으시면 오른쪽처럼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하면 되는데, 무역회사나 외화를 관리하는 업종에 계신분이라면 시세를 확인하러수시로 인터넷에 들어가시는것 보다, 이 앱의 퓌쉬서비스를 통해서 매시간마다 확인하시면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iCurrency - Apple Appstore 바로가기

KBS 경제세미나 - 급변하는 환율시장 어떻게 대응할것인가, 최홍식(하나금융연구소장)변양호(보고인베스트먼트대표)강호상(서강대교수)

지금 당장 금리공부 시작하라, 경제상식과 투자전략을 배우는 금리 채권 입문도서

KBS 경제세미나 - 환율전망과 기업의 대응전략

암튼 요즘 금리가 연일 상승하다가 어제 처음으로 약간 떨어졌는데, 가지고 있는 달라를 팔아야하나 어쩌나 고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