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 미리 글써놓고 예약 발행으로 주기적으로 글 등록 관리하는 방법

 

몇일전에 여행을 다녀왔는데, 여행을 가지전에 미리 포스팅을 해놓고 예약 발행을 해서 놀러간 동안에도 매일 꾸준히 포스팅을 한것처럼 글이 올라가도록 했습니다.

예약 포스팅 방법은 간단합니다. 글쓰기 화면의 오른쪽에서 공개나 발행으로 글을 지정하고, 등록일을 현재 이후의 시간으로 지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경우 예약의 경우 30분마다 발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니 오전, 오후 적당한 시간에 자동 예약 발행이 되도록 해놓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처럼 글제목 앞에 굵은색으로 [예약] 이라고 나오는데, 예약 시간이 지나면 예약이 없어지고, 글이 발행이 되면서 RSS에 등록이 됩니다.

이렇게하는 장점은 꾸준하게 글을 쓰는것처럼 보여지고, 검색엔진에도 꾸준하게 글이 포스팅된다고 보여지는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된다고 해서 검색엔진이 더 좋은 방식으로 해당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좋게 인식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해 봤을때 매주 월요일에 글을 7개를 쓰고, 아무런 포스팅을 하지 않는 블로그와 매일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를 볼때 어떤 블로그를 더 신빙성있게 볼까요?

극단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1월 1일에 365개를 써놓은 블로그와 매일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하는 Blog중에서 어떤것이 올바른 방법일까를 생각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소에도 여분으로 글을 써놓으신다면 무조건 즉시 발행을 하시는것보다는, 이런식으로 예약을 해놓거나, 특정 카테고리에 써놓은 글을 몰아놓고, 나중에 시간별로 발행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 한번 기회가 되실때 활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에 작성한 글이 네이버(Naver)와 다음(Daum) 검색엔진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누락시 고객센터에 신고하는 방법

티스토리(Tistory) 관리자 접근시, 로그인 상태가 아닙니다. 로그인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라는 오류 메세지 발생시 대처방법

티스토리(Tistory) 이전글 넣기 플러그인 검색 오류 문제와 장애발생시 Daum 고객센터에 신고하는 방법

블로그 글쓰기 글감과 소재는 어떻게 찾아서 쓸는것이 좋을까?

블로그 글쓰기, 책을 집필해서 쓴다는 생각으로 접근을 해보면 어떨까? (viabook 비아북 플러그인을 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