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의 황당한 고객센터와 허위배송신고 처리등의 문제와 해결방법

 

최악의 서비스 현대택배

배송이 될때까지 마냥 기다리라는 KG 옐로우캡(Yellow Cap) 택배

간혹 택배회사가 종종 실망을 시키고는 합니다... 택배기사가 그러기도 하지만, 택배기사의 실수나 잘못을 가지고 택배회사를 욕하지는 않는데, 현대택배, 엘로우캡택배에 이어서 이번에는 한진택배가...-_-;;

그나마 우체국택배에 이어서 한진택배와 대한통운, CJ 등 대기업쪽은 신속한 배송과 거의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에 아주 상당히 실망스럽더군요.

G마켓에서 12월 6일에 물건을 하나 구입을 했는데, 12월 7일에 어디엔가 들어가더기.. 일주일동안 묶여 있더군요...-_-;;

뭐 그리 급한 물건도 아니고, 연말이라 바쁠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너무 안와서 확인을 해보니 배송완료로 떠버렸네요.

우선은 은평대리점에 전화를 걸어보았는데, 대부분의 대리점이 그렇듯이 전화 안받습니다... 택배회사 대리점의 전화는 아마도 발신만 하고, 수신은 안하는듯한데, 간혹 걸면 통화중인것으로도 나오는데, 발신자 표시로 일반 고객의 전화는 잘 안받더군요... 한 20번 톻화를 했는데, 결국에는 포기...

그래서 이번은 한진택배 고객센터인 1588-0011 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안내멘트하고만 수십번을 통화를 했는데, 모바일에 신고를 하던지, 상담원과 통화를 하라고 하는데... 웃기는것이 상담원과 연결이 안되면 대기가 되는것이 아니라, 지금은 통화를 할수 없다고 끊어져 버립니다.

몇번을 하다가 결국 이것도 포기...

다시 1588-0011로 전화를 걸어서 모바일 서비스를 선택을 했더니, 문자로 hanjin.co.kr/Mobile_html/customer.jsp 라고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을 하라고 나오더군요.

한진택배 모바일 고객센터 홈페이지 - http://hanjin.co.kr/Mobile_html/customer.jsp

아니 이게 무슨 극비사항이라고.. 홈페이지에는 찾아봐도 없더니, 문자로만 알려주네요...-_-;;

  

여기에 가면 택배 배송 및 예약확인 조회가 가능하고, 불편/견적문의에 가시면 허위배송완료에 대해서 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도서 하루배송보상신고, 허위배송신고 신청하기

그리고 참고로 허위배송같은 경우에 G마켓에 아무런 조치를 하지않으면 배송이 된것처럼 될수 있으니 허위배송신고를 하시면 됩니다.(물론 하루정도는 기다리시는것이 좋겠지요?)

저같은 경우 위 사이트에서도 신고를 하고, 쥐마켓에도 허위배송신고를 했는데... 쥐마켓측에서 조치를 한것인지... 한진택배측에서 조치를 취한것인지.. 배송 상세현황이 바뀌더군요.

배송완료가 된것이 다시금 지점에서 C/T적입이라는것이 되었더군요.

그리고나서 이틀인가 더있다가 배송이 되었는데, G마켓이나 한진택배나 처리중이나 처리가 완료된 후에 전화나 메일한통 보내는곳이 없습니다.

한진택배는 그동안 참 마음에 들었었는데, 이번에 한번의 실수일수도 있겠지만... 고객 콜센터 전화시스템의 황당함이나, 문제 발생을 한것에 대해서 사후처리 등이 정말 마음에 안들고, 문제도 좀 있어보입니다.

최악의 서비스 현대택배

배송이 될때까지 마냥 기다리라는 KG 옐로우캡(Yellow Cap) 택배

위와 같은 작은 기업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한진택배정도 되는 회사라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만약에 발생을 하더라도 신속하게 처리할수 있어야 할텐데... 현재의 시스템은 좀 문제가 있는듯한데, 빠른 배송이 가장 중요하지만, 사후 배송처리도 중요할텐데, 한진택배측에서도 고객센터 콜센터를 그냥 만들어 놓지만 말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사장이니 임원이 한번 직접 전화를 걸어보면 그 불편함을 크게 느낄텐데, 기왕에 만드는것 제대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에포스팅을 해봅니다.

한진택배 모바일 고객센터 홈페이지 - http://hanjin.co.kr/Mobile_html/customer.jsp

그리고 한진택배로 인해서 배송사고나 허위배송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위의 모바일 고객센터나 구입처측에 강력하게 항의를 하시는것이 가장 좋을듯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