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Coda, ipad 개발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용 웹에디터 추천 프로그램 아이패드앱

 

앱스토어에서 인기 앱순위를 보는데 유료 랭크 상위에 올라있는 다이어트 코다라는 앱... 여름이 와서 다이어트때문에 인기가 있나 싶어서 들어가보니 개발자용 웹 에디터인데, 찾아보니 애플의 맥에서는 Textmate, TextWrangler등과 함께 꽤 유명한 앱이라고 하는데, 코드편집기로는 다른 프로그램보다 뛰어나지는 않지만, FTP클라이언트, 터미널 등이 내장되어서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오늘에 한해서 50% 세일을 하고 내일부터 $19.99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Windows에서는 보통 ultraEdit, editplus, notepad++ 같은것을 많이 사용하고, 이클립스나 드림위버, 프런트페이지 등이 많이 사용되는듯...

Textastic Code Editor, 아이패드에서 웹 프로그래밍 개발을 하는 앱(오늘만 할인 이벤트)

몇일전에 위 앱이 반값 할인이 되어서 구입을 했는데, 관련한 국내 리뷰도 별로 없고, 댓글도 하나밖에 없지만, 사용해보니 이거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Textastic code editor와 같은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변경을 하고, 다시 업로드를 해야하지만, Diet coda는 그냥 웹상의 파일을 변경하고, 저장하면 끝입니다.(물론 실제적인 처리는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업로드를 하는 방식이겠지요)

시작화면에 들어가면 그냥 검은색 바탕화면에 + 기호만 하나 있는데, 여기에 웹사이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사이트명, Root Url(미리보기 할때 사용되는듯), Remote Root, Protocol(sftp, ftp ssl 지원)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트리형식으로 ftp 사이틀르 보여주는데, 원하는 파일을 edit하거나, 삭제, 복사, 이동 등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테스트로 html 파일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한글도 제대로 나옵니다.

버튼 클릭하나만으로 미리보기 기능도 지원을 해주네요~

코드 하이라이트 기능은 물론인데, Syntax Highlighting은 현재 HTML, CSS, JS, PHP을 지원합니다.

Telnet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Air-Pad, 아이패드2 키보드,케이스,거치대 겸용의 추천 제품 인터넷 구입 사용기 리뷰(Smart Case for ipad2)

$9.99라는 가격이 싼것은 아니지만, 잠시 써봐도 기능이 상당히 괜찮아서 블루투스 키보드 하나만 있으면 컴퓨터못지 않을듯하고, 외부에서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수정하거나 처리할일이 있을경우에 테더링이나 3g, wi-fi로 처리를 하는데는 문제없을듯 하네요.

제작사 홈페이지 - http://panic.com/dietcoda/

위 사이트에 가면 동영상도 볼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diet coda 바로가기

뭐 apple ios쪽에서는 상당히 유명하다고 하는데, 이런 앱이 필요하셨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하나 구입해두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