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국회의원총선 선거 자신의 투표소 찾는 사이트 - 선거안내문이 없어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의 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오늘 드디어 국회의원 선거이네요...

오늘 우리들의 한표가 대한민국의 4년을 결정지을텐데, 꼭 투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제 아는 형과 이야기를 했는데, 자신은 주소지가 다른곳에 있는데, 집으로 날라오는 서류가 오지 않아서 투표를 못하지 않느냐고 하던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의 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집으로 날라오는 선거안내문에 나오는 종이 쪽지는 등재번호로 투표시에 자신의 번호를 찾는것이지 꼭 필요한것이 아니끼 때문에 아래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투표소를 확인하고, 신분증만 가시고 직접가서 투표를 하시면됩니다

참고로 선거 투표시간은 보궐선거처럼 8시까지 아니라, 6시까지인점 잊지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내 투표소 찾기 사이트 - http://si.nec.go.kr/

위 사이트에 가시면 되는데, 자신의 시도와 구시군을 선택하고, 성명, 생년월일(19991231)을 8자리로 넣어주시고, 성별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 끝의 마지막 3자리를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투표소가 뜹니다.

투표소의 위치확인은 맨오른쪽 등재번호 옆의 투표소 약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지도가 나옵니다

선거참여와 신호등

보수정당 한나라당(새누리당)의 강남불패 신화, 왜 그럴까?

김용민 과거발언을 연일 문제삼는 조선일보의 자가당착(自家撞着)

4월 11일 국회의원 선거, 누구를 뽑아야 할지 상식적으로 생각해봅시다!

아무쪼록 꼭 투표하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오늘 저녁 개표방송을 살펴보면 어떨까요?


 
반응형